지식산업센터, 입지와 배후수요가 중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공급
지식산업센터, 입지와 배후수요가 중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6 07: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배후수요는 지식산업센터를 선택하는데 있어 가장 중요한 요소로 작용한다. 입지가 우수한 만큼 풍부한 배후수요가 확보되면 자연스럽게 투자 수요가 늘어나고, 임대 수익률도 높아져 시장이 활성화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우수한 입지와 풍부한 임대수요를 갖춘 지식산업센터는 수요자, 투자자들로부터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이 가운데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들어서며 삼성디지털시티의 입지와 임대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분양 중이다.

이 지식산업센터는 삼성전자 본사와 삼성디지털시티가 위치한 첨단산업 클러스터의 배후수요가 돋보인다. 삼성디지털시티, 삼성전자의 반도체 생산 중심인 나노시티 기흥·화성 캠퍼스가 바로 인접해 있으며 광교테크노밸리와 삼성디지털시티, 동탄테크노밸리를 잇는 첨단산업 클러스터의 중심에 위치해 관련 기업과 협력업체의 수요가 풍부하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사통팔달 교통조건 역시 갖추고 있다. 용서고속도로 흥덕IC에서 8분대, 경부고속도로 신갈IC에서 10분 대에 진입이 가능할 만큼 도심 및 인근 도시로의 이동이 용이하다. 또 SRT 및 GTX 동탄역에서 21분 대에 접근이 가능하고, 오는 2026년 개통 예정된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원천역(가칭)에서 9분 만에 도달할 수 있는 만큼 탄탄한 연계 교통망까지 갖췄다.

여기에 다양한 특화 설계까지 갖추고 있다. 우선 ▲전 호실에 서비스 면적을 극대화하는 발코니 공간이 마련되고 ▲편리한 물류이동을 위한 Door to Door 시스템이 적용되며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드라이브인 시스템이 마련된다.

아울러 ▲초기 투자 부담을 줄여줄 ‘중도금 무이자 대출’ ▲사무실 이전 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취득세 50% 감면’ ▲비즈니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재산세 37.5% 감면’ 등 파격적인 금융 및 세제 혜택도 제공된다.

이밖에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단지 인근에 조망권과 녹지공간이 조성 중으로 쾌적한 환경이 마련될 예정이다. 현재 단지 인근인 영통구 원천동 일원에 59만3000㎡ 규모로 영흥공원 조성 사업이 진행 중이다.

한편,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대지면적 4555㎡에 건축면적 2726㎡,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건폐율은 59.85%, 용적률은 419.53%가 적용되며 주차대수는 216대에 달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올댓지산 2019-12-23 17:40:44
영통 지식산업센터 무료상담
1661-25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