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제1회 방문건강관리 성과대회' 개최
복지부, '제1회 방문건강관리 성과대회' 개최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7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12월 17일(화) 오전 11시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제1회 방문건강관리 성과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성과대회는 전국 254개 보건소에서 수행하고 있는 ‘방문건강관리사업’을 평가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일선 방문건강관리 담당자를 격려하기 위하여 올해 처음 개최되었다.

이날 성과대회에는 전국의 보건소장, 방문건강관리분야 전문가 등 약 600여 명이 참석하였다.

각 시도 추천을 받은 기관을 대상으로 성과평가를 실시하여 서울 도봉, 경남 김해, 전북 익산, 충북 옥천 4개 지방자치단체에게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여하였다.

이번 성과대회에서는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보건소의 방문건강관리 사례를 담당자가 직접 발표하는 자리를 통해 생생한 경험을 지역 간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보건복지부 김강립 차관은 “2022년까지 노인 4분 중 1분이 방문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지역보건의료정보시스템(PHIS) 전면 재구축, 단계적 인력 확충 등을 추진”할 것을 밝혔다.

또한 “방문건강관리가 국민들의 건강한 노화와 건강형평성 제고를 위한 예방중심 건강정책의 핵심사업”임을 강조하며 지속적 관심을 약속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