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지역경제포털 오픈 기념 세미나' 성료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경기지역경제포털 오픈 기념 세미나' 성료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17 17: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지역 경제포털 빅데이터 활용 독려

경기도 경제발전을 선도하는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지난 16일(월) 오후 1시부터 4시까지 라마다 프라자 수원 신관 2층 토파즈홀에서 진행된 '경기지역경제포털 오픈 기념 세미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주최하고 경기도가 주관하는 경기지역경제포털 오픈 기념 세미나는 경기지역경제포털의 빅데이터를 활용해 경기도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독려하기 위해 진행됐다.

경기지역경제포털 오픈 기념 세미나는 전국의 대학생, 대학원생, IT업계 종사자를 비롯해 빅데이터에 관심있는 누구나 자유롭게 선착순 신청을 통해 참가했으며, 사전 이메일 신청을 통해 접수한 자는 무료로 세미나에 참석했다.

이번 세미나는 환영사 및 프로그램 안내로 시작해 총 3부의 세션으로 진행됐다. 1부에서는 경기지역경제포털 소개와 개방데이터 현황에 대해 설명했다. 2부에서는 빅데이터를 활용한 예측 마케팅을 소개한다. 이어 3부에서는 경기지역 화폐 소개가 이루어지며, 이후에는 질의응답 및 자유토론 시간을 가졌다.

세미나를 주최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관계자는 “경기지역경제포털이 오픈함에 따라 빅데이터를 활용해 경기도 지역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경기도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빅데이터를 어떻게 활용할지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많은 사람들이 얻어간 기회가 되었길 바란다”고 전했다.

현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창업아이디어 발굴부터 사업화, 해외판로개척에 이르기까지 경기도 중소기업지원사업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또한 경기도의 창업생태계를 활성화하고 글로벌 강소기업을 육성하는데 앞장서고 있으며, 과학기술 R&D 지원을 비롯해 바이오산업 육성, 지역산업 고도화에도 힘쓰고 있다.

더불어 경기도의 과학기술진흥과 지속가능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4차 산업혁명의 컨트롤 타워' 역할을 수행하며 경기도의 미래 먹거리와 일자리 창출을 선도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