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로복지공단, 2020년 '제5기 고용 및 산재보험 가입발굴단' 발대식 개최
근로복지공단, 2020년 '제5기 고용 및 산재보험 가입발굴단' 발대식 개최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20 14: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로복지공단(이사장 심경우)은 12월 20일(금) 서울합동청사 대강당에서 고용.산재보험 가입 홍보를 위해 2020년 "제5기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고용.산재보험 가입발굴단" 은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에 대한 시민의 공익신고를 활성화하고, 두루누리 사회보험료 지원사업 홍보에 직접 참여할 수 있게, 공단이 2015년부터 국민을 대상으로 모집하여 운영하고 있는 시민 서포터즈이다.

이들은 그동안 생활주변의 고용.산재보험 미가입 사업장 약 11천 여 개소를 발굴하고, 자신의 SNS 채널을 활용한 사회보험제도 홍보 등 무보수로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여 일반 국민의 사회보험에 대한 인식개선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이번 제5기 모집에도 전국에서 362명의 시민들이 참여하였으며, 직업별로는 대학생과 직장인이 각각 52%, 26%로 가장 많고, 연령은 20대가 76%로 대다수를 차지하였다.

이날 발대식에는 근로복지공단 이사장이 참석하여 제4기 가입발굴단 중에서 고용.산재보험 미가입사업장 신고 및 홍보 실적이 매우 우수한 대학생 이우정 등 4명에게 이사장 상장을 수여 하였다.

심경우 이사장은 “그동안 가입발굴단의 적극적인 고용.산재보험 가입 홍보활동에 감사 드린다”며, “제5기 가입발굴단원들도 사회보험 가입 및 혜택 등의 홍보에 적극 참여하여 사회보험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해 주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