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스자산운용, 4위 삼성자산운용 제치고 1개월 만에 ‘빅3’ 재진입... 2019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위
이지스자산운용, 4위 삼성자산운용 제치고 1개월 만에 ‘빅3’ 재진입... 2019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19.12.27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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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미글로벌 이지스자산운용의 3대 주주 올라서
프롭테크(PropTech) 기업 투자 나서며 투자 영역 확대

이지스자산운용이 지난 11월보다 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9일 “2019년 11월 17일부터 2019년 12월 18일까지의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25,334,5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이지스자산운용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1월 자산운용 브랜드 빅데이터 24,970,623개와 비교하면 1.46%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3위,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참여지수 880,100 미디어지수 207,152 소통지수 229,537 커뮤니티지수 230,757 사회공헌지수 140,8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88,419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1월 브랜드평판지수 1,542,644 와 비교하면 9.4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이지스자산운용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참여지수를 획득하며 지난 11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했다”며, “다만, 사회공헌지수는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우미건설의 관계사인 우미글로벌이 이지스자산운용의 3대 주주가 된다. 이지스자산운용이 실시하는 유상증자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400억원이 넘는 자금을 투자할 예정이다. 이번 유상증자에는 우미글로벌이 단독으로 참여한다. 내년을 목표로 기업공개(IPO)를 추진 중인 이지스자산운용은 이번 유상증자를 통해 기업가치를 4440억원으로 책정 받았다.

더불어 부동산자산운용업계 강자인 이지스자산운용이 프롭테크(PropTech)기업 투자에 나서며 투자 영역 확대에 나섰다. 기존 부동산 금융업 외에 신규 비즈니스 확보 차원에서 프롭테크 스타트업 투자를 담당하는 조직을 신설해 투자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상반기 공유주방 스타트업인 위쿡에 대한 시리즈B 투자를 시작으로, 지난달에는 로컬스티치 시리즈A에 참여했다. 이 밖에도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상권과 입지를 분석하는 플랫폼을 운영하는 오픈업과 노후화된 운송주선업 시장을 자동화된 플랫폼으로 개발하고 운영하는 로지스팟에도 투자했다.

이어 최근에는 국내 최초 멤버십 기반 여성 온·오프라인 커뮤니티 장소와 서비스 등을 제공하는 헤이조이스에 투자를 완료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19년 12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5.90% 상승, 브랜드이슈 48.50% 상승, 브랜드소통 8.15% 하락, 브랜드확산 15.23% 하락, 브랜드공헌 23.90% 하락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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