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후수요 탄탄한 지식산업센터 주목... 삼성디지털시티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공급
배후수요 탄탄한 지식산업센터 주목... 삼성디지털시티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 공급
  • 김민석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07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기업이 지역 경제 발전은 물론, 부동산 분양시장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식산업센터의 경우 협력업체 종사자 등 임차수요가 풍부해 공실 우려가 적다는 점에서 대기업 후광효과를 받는 대표적인 상품이다.

대기업 및 협력업체 종사자 중심의 풍부한 유동인구와 활발한 소비가 인근 상가의 매출 신장을 견인, 수익률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때문에 배후수요 탄탄한 지식산업센터는 분양 단계에서 수요자, 투자자들의 많은 관심을 갖는다.

이 가운데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디지털시티 바로 앞에 조성되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공급 중이다.

삼성디지털시티 바로 앞인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외 2필지에 들어서는 이 지식산업센터가 많은 관심을 받는 이유는 삼성 후광뿐만이 아니라 우수한 교통, 풍부한 금융혜택, 특화설계 등 다양하다.

지식산업센터에서 9분대면 분당선 영통역 및 신분당선에 도달할 수 있다. 또 용인서울고속도로로 인해 흥덕 IC, 경부고속도로를 통해서는 신갈IC로 간편하게 진입 가능하다. 오는 2026년에는 인덕원에서 동탄까지 운행하는 복선전철 원천역(가칭)이 설립될 예정이다.

업무 효율 증진을 위한 특화 설계로 총 216대를 주차할 수 있는 법정 대비 193%의 편리하고 여유로운 주차공간을 확보했고, 업무 피로와 스트레스를 덜 수 있도록 쾌적하게 꾸며진 옥상, 층별 회의 및 휴게 공간이 마련됐다. 여기에 편리한 물류이동을 위한 Door to Door도 적용되었으며, 비즈니스 효율성을 높이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갖추고 있다.

녹지공간 조망이 가능한 쾌적한 업무환경이 조성된다. 단지 인근인 영통구 원천동 일대에 영흥공원 조성이 진행 중이다. 규모는 59만3000㎡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