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설 명절맞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나서
중기부, 설 명절맞아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나서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07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설 명절기간(1.2~2.28) 동안 지류 온누리상품권 5% 할인구매 한도를 월 3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
■ 올해 연말까지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을 10% 할인 판매하고, 할인구매 한도를 월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는 설 명절을 맞아 다음달 28일까지 지류 온누리상품권 5% 할인구매 한도를 월 3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한다고 7일 밝혔다.

지류 온누리상품권은 올해부터 상품권 판매를 시작한 수협은행을 포함해 시중은행 15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신분증을 지참하고 현금으로 구매해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은행에 갈 필요 없이 스마트폰 앱으로 상품권 구매, 결제, 선물하기가 가능한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의 혜택도 확대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올해 말까지 10% 할인을 유지하고, 할인구매 한도를 50만원에서 70만원으로 상향한다. 모바일 상품권의 할인구매 한도는 지류 상품권 한도와 별도로 운영된다.

모바일 온누리상품권은 농협(올원뱅크), 체크페이 등 은행 및 간편결제 앱 9곳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월 할인구매 한도까지 할인이 자동 적용된다.

따라서, 온누리상품권 할인과 함께 40% 전통시장 소득공제까지 활용하면 저렴한 비용으로 전통시장에서 명절선물 등을 구입할 수 있다.

또한,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 6곳에서는 1월 31일까지 지역특산물·제수용품을 특별 할인하는 행사를 연다.

온라인 특별 할인행사 상품은 전통시장 통합쇼핑몰 온누리마켓 및 개별 전통시장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중소벤처기업부 이상천 시장상권과장은 “설명절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계기로 소비자들께서 전통시장과 상점가를 많이 찾아주시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