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비타민이 풍부한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겨울나기
[건강정보] 비타민이 풍부한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겨울나기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08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을 맞이하면서 우리는 겨울철 필수품으로 자리 잡은 제품들을 알아보고 구매하고는 한다. 가습기, 전기장판, 핫팩 등 겨울의 낮은 기온에 대비하고는 하는데, 요즘은 독감 주사를 서로 권하며 독감에 대비하기도 한다. 특히, 지난겨울 독감이 크게 유행하면서 올해에는 미리 대비할 수 있는 독감 주사가 필수로 자리 잡고 있다.

환절기에는 기온 차 때문에 면역력이 크게 떨어지면서 신체가 약해져 쉽게 바이러스에 감염될 수 있다. 해서 겨울철 단골 질병인 감기에 걸리게 되는데 조금만 방심해도 목감기, 코감기 혹은 그대로 방치하면 독감까지 번질 수 있다. 이번 겨울 크게 유행하는 A형 독감은 일상생활에서 피로감이 쌓이면 나타날 수 있는 증상과 비슷해서 가벼운 감기로 생각해 방치했다가 오랫동안 아프기도 하다.

이때, 독감을 대비하기 위해 독감 주사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평상시에 감기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신체 면역력을 떨어트리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감기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식품들이 많은데 뿌리채소가 뿌리 속에 영양분을 풍부하게 간직하고 있어서 환절기 면역력에 탁월하다고 한다. 그중 뿌리채소 비트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식이섬유와 비타민A, 비타민B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게다가 베타인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어서 항산화 작용과 면역력 강화 및 항암 효과에도 도움을 준다고 알려졌다.

더불어 비트는 조리할 방법이 다양해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섭취하며 꾸준히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 샐러드의 재료로 생으로 섭취하거나 비트를 통째로 갈아서 주스로 만들어 간편하게 섭취하는 것도 할 수 있다. 열로 조리하게 되면 대부분의 식품 속 영양소가 파괴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비트 또한 생으로 섭취하는 것을 권한다고 한다. 비트를 오랫동안 섭취하기 위해 각종 다양한 반찬으로 활용하는 것도 바람직하다.

한편,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로, 우리나라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에서 재배되고 있다. 특히 제주도에서 자라는 농작물이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품질이 좋으며, 다양한 품종 중에서도 제주비트가 유명하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