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수시신청 접수
서울 강서구,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 수시신청 접수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13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가 2020년도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지원을 13일부터 연중 수시신청 받는다.

구는 분기별, 상하반기별 접수를 받는 타 자치단체와 달리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입장에서 효과적으로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상시 운영한다고 밝혔다.

수시신청 받은 신청서류들은 즉시 심사해 지원하는 방식으로 업체들이 자금이 필요한 시기에 필요한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지원 대상은 지역 내 공장등록을 한 중소기업, 본사가 강서구에 소재한 벤처기업 및 이노비즈, 지역 내 사업장을 두고 사업자등록을 한 소상공인으로, 접수일을 기준으로 사업자 등록을 한 지 1년 이상 돼야 하고 매출실적과 담보능력이 있어야 한다.

융자조건은 시설자금, 운전자금, 기술개발자금으로의 활용을 전제로 연 2% 금리에 1년 거치 4년 균등분할 상환이다.

융자액은 업체별 3억원(소상공인 5천만원)을 한도로 하며 신청현황, 사업장 규모, 여신기관 조회 결과 등을 감안해 조정된다.

이번 지원사업의 규모는 총 60억 원으로 신청을 희망하는 기업 및 소상공인은 강서구청 지역경제과를 방문해 신청서와 함께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서와 관련 서류는 강서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여 공무원의 입장이 아닌 어려움을 겪는 기업체와 자영업자들의 입장에서 융자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어려움을 해결할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이와 관련해 기타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청 지역경제과로 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