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 접수 즉시 맞춤대응 서비스
몸캠피싱 전문 보안기업 팀카시아, 몸캠피씽 피해 접수 즉시 맞춤대응 서비스
  • 김상민
  • 승인 2020.01.14 15: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0년대 중반에 출시한 모바일 메신저는 단순한 기능들을 지원했었다. 메시지에 사진이나 동영상을 첨부하는 등 메시지 기능 외에는 별다른 기능이 없었다. 이후 영상통화나 일반통화 등 다양한 기능들이 추가됐고 이용자가 크게 늘었다.

스마트폰의 필수적인 어플리케이션으로 분류될 만큼 많은 이들이 모바일 메신저를 이용하기 시작하였는데, 이용자의 숫자가 크게 늘어나기 시작하자 이용자들을 노리는 범죄도 생기기 시작했다. 몸캠피싱(라인 영섹 피씽, 라인 영섹 해결, 라인 영섹 해킹, 라인 영섹 협박, 라인 피싱)이 대표적이다.

몸캠피씽은 피해자에게 접근해 성적인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언행들을 일삼고 영상통화를 제안하며 시작된다. 마지막에는 피해자가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어 과정들을 녹화하고 피해자의 휴대폰에 악성코드를 심어 정보들을 확보하며, 협박을 가한다.

몸캠피씽 피해를 입었을 때는 기술적인 도움을 필요로 하는 사안이기 때문에 경찰에 알리고 IT보안회사 등을 찾아야 사태를 원만하게 해결할 수 있다.

현재 IT 보안회사 팀카시아에서는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총 24가지에 달하는 동영상 유포 차단 및 삭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유포 대응 및 사전방지 시스템을 활용해 유포를 사전에 방지하고 있으며, 만일 유포가 진행되었더라도 실시간 유포 대응 시스템을 통해 즉각적인 삭제로 피해발생을 최소화하고 있다. 이 밖에도 데이터가 유출된 사례들도 삭제처리를 돕고 있다.

이 밖에도 VPS 및 C&C 서버의 스캐닝, 협박범의 주 유포 매체수단인 Account(계정)의 정지요청, 동영상 자체 삭제 및 유포 현황 확인, 2차 C&C 서버의 데이터 확인, 해당 서버들의 감시, 서비스 클로즈 처리 등의 솔루션을 보유 및 제공하고 있다.

한편 팀카시아 관계자는 “영상통화 사기와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씽, 라인 영상통화 해결, 라인 영상통화 해킹, 라인 영상통화 협박)에서 가장 우선시 해야 할 사항은 빠른 대처라고 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피싱 범죄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제공하고 있으며, 24시간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