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코레일테크... 철도환경·기술전문기업 경영 목표
[브랜드평판분석] 코레일테크... 철도환경·기술전문기업 경영 목표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14 15: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코레일테크

시설산업법인 코레일테크(KORAIL Tech)는 한국철도공사의 계열사로 2009년 통합 설립된 국토교통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국유철도운영에 관한 특례법 제6조 및 제21조을 근거로 2004년 한국철도시설산업(주)으로 설립되어 2007년 코레일트랙(주)으로 상호를 변경했고 2009년 1월 20일 공공기관 선진화계획에 따라 코레일엔지니어링(주), 코레일전기(주)와 합병하고 2009년에 코레일테크(주)로 상호를 변경했다.

철도환경&기술 전문기관인 코레일테크(주)의 주요 사업영역은 경비사업, 시설사업, 전기사업, 차량사업으로 경비사업은 코레일에 속해 있는 전국 철도 건널목과 일부 지방자치단체 청원 건널목에서 차량과 통행인을 통제하고 경비원을 배치해 안전사고를 방지하는 일을 한다.

시설사업은 일반철도 및 고속철도 궤도를 신설하고 기존 철도 궤도를 보수하는 궤도공사업과 시설물 안전진단과 구조물 안전성 평가와 내진성능 평가를 하는 안전진단업을 한다. 전기사업으로 철도와 관련된 송전, 변전, 전력선 관리, 전력 공급, 신호제어, 소방 설비 설계 및 감리 등의 업무를 하고 있으며 국민행복경영, 철도환경·기술전문기업을 경영목표로 삼고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코레일테크, 시민과 함께 사회공헌 앞장- 금강일보 2019.12.25.

코레일테크, 안전중심 경영체계 구축 시동 - 아시아경제 2019.12.10

코레일테크 나누미봉사단, 주거환경개선 봉사- 파이낸셜뉴스 2019.11.22

3. 미디어 부정평가

'채용비리' 코레일테크 대표 해임 - 머니투데이 2019.12.06

코레일 테크 현장사원 2242명 최저임금 미만 임금 받아 - 국민일보 2019.10.07

4. 소셜평가

(1) 블로그 - 회사측에서 벌이고 있는 봉사활동이나 이벤트, 알림글들이 이 한달에 평균 10건 정도 포스팅 되고 있다.

(2)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이 존재하나 활동이 미비하다.

( ※ 페이스북 / 유튜브 / 트위터 - 공식계정 존재하지 않음 )

5. 웹사이트 평가

메인화면에는 채용공고, 입찰공고, 보도자료, 공지사항, 온라인홍보 등 콘텐츠가 눈에 띄게 배치되어 있고 고객과의 소통을 위해 고객의 소리방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를 구성하는 카테고리가 대부분 단순 업무관련 카테고리이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게 배치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철도환경&기술 전문기관답게 업계에서의 전문성은 모두에게 인정받고 있다.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코레일테크 관련 업무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좋으나 다양한 SNS를 이용하여 코레일테크라는 기관을 홍보한다면 업계에서 뿐만 아니라 국민들의 인정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수환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