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상공회, ㈜앙트랩과 지역 청소년 대상 경제·진로 교육 지원
서울상공회, ㈜앙트랩과 지역 청소년 대상 경제·진로 교육 지원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15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앙트랩, 자체 제작 교구 이용한 효과적인 기업가정신 교육 지원으로 긍정적 반응 이끌어

(주)앙트랩이 서울시상공회 및 서울시 관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협력해 미래의 주역인 지역 청소년을 위한 지원 활동을 펼쳐 주목받는다.

지역 소재 상공인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된 서울시상공회,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함께 (주)앙트랩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우수한 경제 프로그램과 다양한 진로체험의 장을 제공하고자 일선 학교에 제공한 다양한 경제 및 진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주)앙트랩은 사회적 기업가 정신을 바탕으로 한 교육을 실천하는 기관이다. 단순한 일회성이 아닌 미래의 인재들이 스스로 역량을 일궈 나갈 수 있는 교육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과 교구를 개발하고 디자인한다.

서울시상공회가 주최한 이번 활동에서 (주)앙트랩은 자체 제작한 사회적기업가정신 보드게임과 카드 등 교구를 활용하여 기업가정신을 이해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서울시 관내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역시 청소년 지원을 통한 지역사회 활성화라는 취지에 공감하며 적극적인 학교 섭외 노력을 통하여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참여했다.

학교 측 관계자들은 "상공회, (주)앙트랩,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제대로 된 경제 교육을 학생들에게 제공할 수 있게 돼 감사하게 생각한다. 특히 학교진로시간에 잠깐 다루었던 기업가정신에 대한 내용을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체험해 봄으로써 학생들이 이해가 쉬웠고, 최근 사회적으로 관심이 많아지고 있는 사회적 가치, 사회혁신에 대한 내용을 다루어 학생들의 관심도가 높았다"라고 전했다.

(주)앙트랩 측은 "서울상공회, 진로직업지원체험센터와 함께 한 이번 교육 프로그램이 긍정적인 성과로 연결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지역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인 협력에 나설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주)앙트랩은 Entrepreneurship(기업가정신)과 Laboratory(연구소)를 합친 단어로 △기업가정신과 △감정교육 △미래직업체험 △창의소통캠프 △창업교육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전개와 함께 교구를 개발, 디자인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