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생활 및 공공복리의 증진 향상
[브랜드평판분석] 한국수자원공사... 국민생활 및 공공복리의 증진 향상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15 15:4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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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한국수자원공사

한국수자원공사의 설립일은 1967년 11월 16일이고 수자원을 종합적으로 개발ㆍ관리하여 생활용수 등의 공급을 원활하게 하고 수질을 개선함으로써 국민생활의 향상과 공공복리의 증진에 이바지할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한국수자원공사의 주요 사업은 통합물관리사업(유역통합 물관리센터, 보 · 하천 · 하구둑 · 댐 운영, 수자원 정보 조사·관리, 시설물 안전관리), 물공급사업(광역상수도, 지방상수도, 맞춤형 산업용수, 하수도), 수변사업(수변지역에 신도시 조성, 첨단산업단지 조성), 에너지사업(수력발전, 조력발전, 수상태양광), 해외사업(댐 개발, 수력 발전, 상수도공급 및 수도시설 운영효율화 사업) 등이다.

수돗물 정수 및 배급은 각 지방자치단체 소관이지만, 그 수돗물 정수에 필요한 원수를 공급해주는 것은 대부분 한국수자원공사의 역할이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수자원공사 인천김포권지사는 지난 19일 공사 창립기념일과 연말을 맞아 인천 서구 은혜의집 가족을 초대해, 아라뱃길 홍보관과 아라타워 투어 후 인천아시아드경기장에서 영화를 관람하는 등 문화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생필품을 전달했다. - 신아일보 2019. 12. 20

한국수자원공사 경영혁신실에서 독거어르신들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300만원의 후원금을 지원해 저소득 독거노인에게 방한장갑, 귀마개, 넥워머, 수면양말, 핫팩, 담요, 문풍지, 방한마스크 등 9개의 방한용품이 들어있는 키트박스 50상자와 겨울이불 60채를 지원했다. - 아시아뉴스통신 2019. 12. 19

경부 산하 한국수자원공사(사장 이학수)는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에서 개최된‘제45회 국가품질경영대회’에서 국가품질대상 공공부문 대통령 표창을 받았다. - 충남일보 2019. 11. 14

3. 미디어 부정평가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들이 2019 채용비리 특별점검에서도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인사채용의 부적절성을 지적받았다. 공개채용 진행 과정에서 부정이 발생했다는 의미다. ‘블랙리스트’ 건으로 검찰 받고 있는 이들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들은 두 가지 악재를 동시에 껴안게 됐다. 환경부 산하 공공기관인 국립낙동강생물자원관ㆍ환경보전협회ㆍ한국수자원공사 등 3곳은 권익위가 실시한 2월 특별점검에서 ‘징계 요구’ 처분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 헤럴드경제 2019. 2. 26

4.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게시물을 하루에 하나씩 업로드하며 페이스북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데에 집중하고 있다.

(2) 유튜브 - 사람들이 흥미를 가질만한 주제들의 영상이 업로드되어 있다.

(3) 블로그 - 사람들이 보기 쉽게 카테고리가 크게 나누어져 있으며 카테고리에 맞는 글이 포스팅된다.

(4) 트위터 - 이벤트 정보나 축제 정보를 담은 트윗이 3일을 주기로 업데이트 된다.

5. 웹사이트 평가

메인화면에 카테고리와 메뉴가 보기 쉽게 나누어 구성되어 있으며 홈페이지 전반적으로 부드러운 이미지를 준다. 업무처리 카테고리 뿐만 아니라 고객이 참여할 수 있는 카테고리도 운영하고 있어 고객들에게 유용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한국수자원공사는 공식홈페이지에 직원 칭찬찬 게시판을 활용해 해당 기관 직원들의 사기를 높이고 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SNS를 통해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에 그치지 않고 사람들과 소통하며 친근한 기관 이미지를 구축해나가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정다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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