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아동학대 없는 세상 위해 전문가 의견 모은 자료집 발간
복지부, 아동학대 없는 세상 위해 전문가 의견 모은 자료집 발간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16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 아동학대 예방 포럼' 자료집 발간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아동학대 인식개선과 근절방안에 관한전문가의 다양한 견해를 담은 '2019년 아동학대 예방 포럼' 자료집을 발간했다.

'아동학대 예방 포럼'은 아동학대에 대한 인식을 다시 정립하고,  사회적 합의가 필요한 사안에 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지난 2019년 6월부터 12월까지 총 6회에 걸쳐 개최하였다.

'아동학대 예방 포럼'에서는 학계․언론․시민단체․정부 관계자와 이해당사자(부모, 학생, 어린이집 원장 등)가 한 자리에 모여 예방부터 대응․사후관리까지 아동학대 전반의 다양한 주제를 논의하였다.

앞으로 보건복지부는 아동권리보장원 설립에 발맞추어 '아동학대 예방 포럼'을 아동권리 전반을 포괄하는 '아동학대 예방 포럼'으로 개편하고, 아동권리 및 보호 강화를 위한 논의의 장을 지속 마련할 계획이다.

보건복지부 양성일 인구정책실장은 “이번에 발간하는 '2019년 아동학대 예방 포럼' 자료집이 효과적인 아동학대 예방 정책을 수립하는데 유용한 지침서가 될 것이라 생각하며, 포럼에서 제시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바탕으로 우리 아동들이 더욱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에서 살아갈 수 있도록 효과적인 대책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강조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