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대응 시스템 구축..."몸캠피싱 무료상담 조기해결"
라바웨이브, 몸캠피씽 대응 시스템 구축..."몸캠피싱 무료상담 조기해결"
  • 김상민
  • 승인 2020.01.18 2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래 모바일 메신저는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할 수 있어 스마트폰에서 이용할 수 있는 모든 기능들을 대체하고 있다. 영상통화나 음성통화를 비롯해 음성 메시지를 보낼 수 있고 일정이나 문서 등을 공유할 수 있다.

또, PC에서도 사용이 가능해지면서 일상생활과 업무를 불문하고 사용되고 있다. 늘어나는 이용자의 숫자만큼 다양한 범죄들이 생겨나 주의를 요한다. 국내에서는 몸캠피싱(라인 영상통화 녹화, 라인 영섹 녹화, 영상통화 녹화, 영섹 녹화, 카톡 영상 협박)이 대표적인 범죄유형이다.

수법은 여성으로 위장한 범죄자가 남성에게 접근해 영상통화를 제안하고 음란행위를 유도한다. 음란행위를 진행하는 과정은 모두 녹화를 진행하며, 악성코드를 설치하도록 만들어 피해자의 휴대폰에 개인정보들을 확보한다.

영상이나 연락처를 이용해 협박을 가하는 만큼 영상 및 연락처를 삭제해야 비로소 몸캠피씽의 위협에서 벗어날 수 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적인 기술이 필요하기 때문에 IT보안회사에 도움을 요청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다양한 방법들을 동원해 몸캠피싱 사기, 대응, 해결, 유출, 유포 피해를 입은 이들을 돕고 있다.

LAVAR CS기술로 유포가 원천적으로 불가능하게 조치하고 있는데, 해당 기술에는 정밀분석시스템과 변수대응 솔루션 등이 포함되어 있다. 이에 녹화된 동영상이 연락처 목록의 지인들에게 유포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하고 있다. 특히 유포 대상을 강제로 변경시키거나, 동영상 유포 차단 후 P2P사이트 등에서 영상이 더 확산되지 않도록 피해자들을 돕고 있다.

한편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24시간 동안 대응할 수 있는 몸캠피씽(동영상 피씽, 라인 영섹 대응, 라인 영섹 대처, 라인 영섹 사기, 라인 영색 삭제)시스템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상황을 빠르게 대처할 수 있다.”라며 “당사는 유포되는 케이스에 따라 다르게 조치를 취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