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카드,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굳건히... 2020년 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우리카드, 평판지수 상승하며 ‘선두’ 굳건히... 2020년 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1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0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의정석 MILEAGE SKYPASS’ 출시
‘열차승차권(코레일 및 SRT) 캐시백 이벤트’ 진행
‘복주머니 경품 이벤트’ 진행

우리카드가 지난 2019년 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에서 독보적인 선두를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3일 “2019년 12월 11일부터 2020년 1월 12일까지의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7,070,80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리카드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전했다.

이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56,000,694개와 비교하면 1.91%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1위,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5,891 미디어지수 1,237,269 소통지수 2,746,839 커뮤니티지수 3,357,742 사회공헌지수 991,124 CEO지수 1,452,10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0,965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9,965,640와 비교하면 9.79% 상승했다. ​

구 소장은 “우리카드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을 가져왔다”며, “다만 참여지수에서는 중위권의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우리카드가 대한항공 제휴카드인 ‘카드의정석 MILEAGE SKYPASS’를 출시했다. 대한항공 마일리지인 SKYPASS 적립에 특화된 혜택을 탑재했으며, 기존 항공사 제휴카드에 비해 연회비는 싸게, 마일리지 적립은 강력하게를 방향으로 삼아 항공사 제휴카드 중 최고의 가성비를 자랑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더불어 연휴를 앞두고 우리카드 카드의정석 시리즈의 쇼핑·여행을 위한 혜택이 주목받고 있다. ‘카드의정석 쇼핑(SHOPPING)’ 상품은 쇼핑영역 전체를 폭넓게 아우르는 최고의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소비자들이 주로 이용하는 백화점, 대형할인점, 올리브영, 다이소 등 매장에서 10% 할인 혜택을 제공되며, 모든 온라인쇼핑에서도 기본 10% 할인을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설 연휴에 맞춰 열차승차권(코레일 및 SRT)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는 우리카드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열차승차권 3만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새해를 맞이해 복주머니 경품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는 우리카드 소비자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되며, 응모 후 누적 10만원 이상 이용한 소비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20명에게 경품을 제공하고 경품으로는 국민관광상품권과 위비꿀머니를 제공한다.

덧붙여 이달 27일까지 우리카드로 합계 20만원 이상을 이용한 소비자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제공한다. 총 2020명이 모바일 주유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삼성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롯데카드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