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시, 전통시장 4곳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제천시, 전통시장 4곳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 개최
  • 최상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0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북 제천시는 오는 22일 오후 4시 관내 전통시장 4곳에서 '설맞이 전통시장 장보기'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장보기 행사는 지속적인 불경기로 매출 부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계획됐다.

이번 행사에는 지역주민과 기관, 단체, 공직자 등 300여 명이 참여해 전통시장 장보기 캠페인을 펼칠 예정이며 지역 자금의 역외 유출 방지를 위한 제천화폐 '모아'의 적극적인 사용 독려와 홍보를 병행 추진할 계획이어서 의미가 남다르다.

제천화폐 '모아'는 제천지역 NH농협은행 전 지점, 우체국, 지역 농·축협, 새마을금고 전 지점, 제천신협, 남부 신협, 명성신협, 대명 상호 저축은행 등 52개 금융기관에서 판매하며 제천 내 6천여 개소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다.

제천화폐 구매 시에는 6% 할인이 돼 제천화폐를 전통시장에서 사용하면 '알뜰한 장보기'가 가능하다.

한편 이날 장보기 행사는 중앙시장 1층 구 먹자골목에서 집결해 중앙, 내토, 동문 시장에서 그리고 역전한마음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집결해 역전한마음시장에서 두 코스로 나뉘어 추진될 예정이다.

당일 전통시장을 방문한 고객들에게는 시가 환경보호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장바구니도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시장 이용 활성화를 위해 이번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제천화폐 '모아'로 명절 성수품을 구매하며 전통시장을 애용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장보기 행사를 계기로 전통시장의 매출 증대로 이어져 다 함께 잘 사는 지역경제가 실현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시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2019년 공모사업에 선정된 중앙시장 ▲주차환경 개선 ▲상하수도 설비 ▲태양광 설치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시는 위 사업으로 전통시장 주변의 주차난 해소로 이용객의 편의를 도모하고 업종 다양화를 통한 상권 활성화 효과를 노리고 있으며 이를 통해 도심지에 활력을 불어 넣는 지역경제 활성화 1번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