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암제약, 복합효소를 판매하는 효소전문기업.... "효소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수암제약, 복합효소를 판매하는 효소전문기업.... "효소 어디까지 알고계신가요?"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효소는 생체내에서 일어나는 화학반응을 촉매해 주는 단백질 등의 화합물을 말한다. 흔히, 효모와 효소를 혼용해서 사용하는데 효모는 식품발효를 위해 첨가되는 살아있는 미생물을 말한다. 효모의 대사작용에서 발생하는 물질이 효소인 것이다. 어찌보면 효소의 근원이 되는 것이 효모이다.

효모는 약 5000년 전부터 제빵과 양조등 발효에 사용되었다. 효모의 어원은 gist 또는 gyst 에서 유래한 단어로,거품을 의미한다.어원에서 알 수 있듯이 효모는 빵을 제조할 때, 발효 거품을 통해 빵을 부풀려서 빵의 식감과 풍미를 한층 끌어 올려주는 역할을 한다. 또한 양조시에도 당을 발효해서 알코올과 탄산가스를 생성해 발효주(포도주,맥주,과일주 등등)를만드는데 활용된다.

30년간 효소를 연구해온 수암제약 관계자는 “몸속 효소가 부족하면 소화가 잘되지 않고 위에 부담이 가서 변비와 설사가 심해진다고 경고한다. 신진대사가 잘 되지 않아서 몸과 손,발이 차는 증상을 겪게 된다”고 한다. 이어 “식습관의 개선과 함께 외부에서 좋은 효소를 섭취하면 건강에 큰 도움이 된다”고 덧붙혔다.

수암제약은 미국 80년 전통의 NEC사로부터 독점공급받는 복합효소를 판매하는 효소전문기업이다. 국내유일 미국 FDA승인을 받은 10종 프리미엄 효소를 판매하여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