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브랜드평판]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1 0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KT 2위 SK텔레콤 3위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통신 상장기업 3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7,028,0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83,972개와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 로 분석하였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KT, SK텔레콤, LG유플러스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5,652,791 미디어지수 3,421,074 소통지수 6,859,820 커뮤니티지수 5,893,336 시장지수 3,724,806 사회공헌지수 2,321,022 CEO지수 2,333,5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0,206,387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0,193,115와 비교하면 0.04% 상승했다.

​2위, SK텔레콤 ( 대표 박정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298,785 미디어지수 955,703 소통지수 1,001,648 커뮤니티지수 2,144,258 시장지수 10,415,247 사회공헌지수 474,778 CEO지수 2,554,49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290,41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2,639,262와 비교하면 19.21% 하락했다.

​3위, LG유플러스 ( 대표 하현회 ) 브랜드는 참여지수 701,810 미디어지수 655,139 소통지수 1,268,593 커뮤니티지수 2,087,002 시장지수 3,293,133 사회공헌지수 525,554 CEO지수 1,724,1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531,231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2,551,595 와 비교하면 32.03% 하락했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KT ( 대표 황창규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KT 브랜드는 유선전화, 무선전화, 초고속인터넷, IPTV 등 통신, 미디어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종속회사를 통해 신용카드사업, 위성방송서비스사업, 부동산업, 커머스 등을 영위한다. 케이티파워텔, 케이티링커스, 케이티서브마린 등 65개 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하고 있다. 시장 점유율은 시내전화 80.7%, 이동전화 31.7%, 초고속인터넷 40.9%, IPTV 46.8% 등으로 추산된다. 매출 기준 통신 3사 중 1위이며, 국내 기업 중 가장 높은 해외 신용등급 보유, 재무건전성 매우 우수하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12월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65,383,972개와 비교하면 12.7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10% 하락, 브랜드이슈 16.35% 하락, 브랜드소통 9.69% 상승, 브랜드확산 1.94% 상승, 브랜드시장 3.08% 하락, 브랜드공헌 40.06% 하락, CEO평가 10.80%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통신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19일부터 2020년 1월 20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