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브랜드평판]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2 0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건설 2위 삼성물산 3위 대우건설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19년 12월 21일부터 2020년 1월 22일까지 건설회사 브랜드 30개의 빅데이터 32,743,32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과 커뮤니티 지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비율을 측정하였다.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국내 건설회사 브랜드 평판 분석에서는 참여가치와 미디어가치, 소통가치, 커뮤니티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하였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2020년 1월 순위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건설 ( 대표 박동욱 ) 브랜드는 참여지수 276,384 미디어지수 687,198 소통지수 945,805 커뮤니티지수 1,246,127 사회공헌지수 715,75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871,26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746,275 비교하면 32.63% 하락했다.

​2위, 삼성물산 ( 대표 이영호, 고정석, 정금용 ) 브랜드는 참여지수 266,592 미디어지수 550,776 소통지수 780,714 커뮤니티지수 361,624 사회공헌지수 362,96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322,669 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177,378와 비교하면 6.67% 상승했다.

​3위, 대우건설 ( 대표 김형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5,680 미디어지수 322,134 소통지수 878,823 커뮤니티지수 514,036 사회공헌지수 461,68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292,35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512,036와 비교하면 8.74% 하락다.

​​4위, 현대산업개발 ( 대표 김대철, 권순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76 미디어지수 428,823 소통지수 631,639 커뮤니티지수 510,587 사회공헌지수 585,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2,8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963,931와 비교하면 55.82% 하락했다.

​5위, 롯데건설 ( 대표 하석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6,576 미디어지수 428,823 소통지수 631,639 커뮤니티지수 510,587 사회공헌지수 585,22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192,84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2,923,291와 비교하면 25.43%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2020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건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면 지난 2019년 12월 건설회사 브랜드 빅데이터 42,826,593와 비교해보면 23.5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7.49% 하락, 브랜드이슈 25.75% 하락, 브랜드소통 21.18% 하락, 브랜드확산 10.69% 하락, 브랜드공헌 36.09% 하락했다. 건설회사 브랜드 카테고리에 대한 긍부정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0.22%로 분석되었다."라고 밝혔다.​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건설회사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의 변화량을 파악하고 있다. 이번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현대건설, 삼성물산, 대우건설, 현대산업개발, 롯데건설, GS건설, 포스코건설, SK건설, 대림산업, 동부건설, 한화건설, 두산건설, 부영, 호반건설, 신세계건설, 쌍용건설, 금호건설, 코오롱글로벌, 계룡건설, 서희건설, 신원종합개발, 태영건설, KCC건설, 성지건설, 남화토건, 동문건설, 한신공영, 일성건설, 이테크건설, 남광토건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