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보호 및 질서 확립에 중추 역할
[브랜드평판분석] 한국저작권위원회... 저작권 보호 및 질서 확립에 중추 역할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2 1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한국저작권위원회

한국저작권위원회은 저작권 보호와 저작물의 올바른 이용질서 확립, 그리고 저작권산업 발전을 위한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는 대한민국 유일의 저작권 전문 기관이다.

2009년 7월 공공기관 선진화에 따라 저작권위원회와 컴퓨터프로그램보호위원회가 한국저작권위원회로 통합되었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경상남도 진주시 충의로 19에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캐럴로 연말분위기 UP! 한국저작권위원회 연말 성탄 캐럴 무료 배포 - 12월03일 디지틀조선일보

저작권위원회,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최고등급 'S등급' 달성 - 04월04일 연합뉴스

3. 소셜평가

(1) 블로그 - 한국저작권위원회에서 개최하는 행사나 교육 시스템에 대한 포스팅이 게시된다.

(2) 페이스북 - 보통 2일에 하나씩 게시 글이 게시된다. 저작권에 대한 정보나 캠페인, 행사에 대한 포스터 등을 게시한다.

(3) 인스타그램 - 저작권에 대한 정보나 캠페인, 행사에 대한 포스터 등을 게시한다.

4. 웹사이트 평가

메인 홈페이지 첫 화면에 이용자들이 많이 사용하는 항목의 카테고리를 만들어 사용하기 편리하게 위치가 배치되어 있다. 단순 업무 카테고리만 있는 것이 아니라 저작권에 대한 법령정보를 통해 저작권을 사용할 때 주의해야 할 점들을 확인 할 수 있어 유용하다.

5. 브랜드에 대한 의견

한국저작권위원회는 요즘 SNS를 사용하거나 크리에이터 같은 사람들이 늘면서 저작권에 대한 문제가 화제였었는데 이런 경우 음악을 사용할 때 알아두어야 할 정보들을 꾸준히 이용자들에게 알리려고 노력하고 있다. SNS를 통해 저작권에 대해 알아야 할 필수 정보들을 이해하기 쉽고 빠르게 습득할 수 있어 편리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한일규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