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기업은행... 효과적인 SNS 홍보활동 전개
[브랜드평판분석] 기업은행... 효과적인 SNS 홍보활동 전개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2 12:49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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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기업은행

중소기업은행은 1961년 7월 제정된 중소기업은행법에 따라 중소기업인을 위하여 설립된 국책 특수은행으로 중소기업에 대한 금융 업무를 수행한다. 명칭으로는 중소기업은행, 기업은행, IBK기업은행 등이 혼용되어 사용되고 있다. 2005년 3월 2일부터는 우체국에서 거래시 자행취급을 받는다

2. 미디어 긍정평가

IBK기업은행, ‘월간 기업은행’ 환전·송금 이벤트 실시 - 12월20일 프레스맨

기업은행, 중소기업에 설날 특별자금 8조원 지원 - 12월24일 한국경제

3. 미디어 부정평가

금융권 내에서 1년간 주가 변동이 가장 심한 곳은 기업은행으로 나타났다. - 12월27일 뉴스클레임

청와대가 차기 행장으로 반장식 전 청와대 일자리수석을 정했지만 "낙하산 인사는 인사 적폐이자 관치 금융"이라는 노조의 거센 반발에 선임 절차는 미뤄진 상태다. - 12월26일 한국경제

4. 소셜평가

(1) 블로그 - 기업은행의 적금이나 대출, 예금 정보가 하루에 약 700개 정도 포스팅되고 있다.

(2) 페이스북 - 1~3일에 2~3개의 게시 글이 게시된다. 기업은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가 대체로 게시된다.

(3) 인스타그램 - 기업은행에서 진행하는 이벤트나 기업은행을 광고하는 재미있는 포스터가 게시된다.

5. 웹사이트 평가

다른 은행에 비해 카테고리가 적은편이고 깔끔하다. 기업은행과 연관되어 물건을 구입할 때 할인 받을 수 있는 점포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유용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기업은행에서 소셜을 통해 진행하는 이벤트가 많아서 좋다. 단순한 업무만을 진행하는 것이 아니라 이용자가 참여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공함으로써 참여도를 늘리고 이용자들에게 친근한 이미지를 느끼게 하는 이벤트는 기업은행을 효과적으로 홍보하는 방법인 것 같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한일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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