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김정숙 게이트 의혹 ‘청주 사건’ 왜 보도하지 않나”
“KBS, 김정숙 게이트 의혹 ‘청주 사건’ 왜 보도하지 않나”
  • 미래한국 편집부
  • 승인 2020.01.22 13:35
  • 댓글 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공영노조 22일 성명 발표

청주 지역의 한 사업가가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씨와의 친분 관계를 이용해 부동산을 특혜 매입해 수천억대의 개발 이익을 얻었다는 의혹이 제기된 가운데, KBS공영노조가 “KBS는 김정숙 게이트 의혹 왜 보도하지 않나”라고 22일 비판 성명을 발표했다.

공영노조는 이날 성명을 통해 “김정숙 여사 관련의혹이 있는 초대형 게이트가 터졌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폭로한 내용”이라며 이 같이 주장했다.

- 이하 성명 전문 -

‘김정숙 게이트 의혹’도 덮나? 청주 사건 왜 보도하지 않나?

김정숙 여사 관련의혹이 있는 초대형 게이트가 터졌다. 자유한국당 곽상도 의원이 폭로한 내용이다.

청주의 장 모 씨라는 사업자가, 지난 2017년 1월에 청주 버스터미널 부지를 20년 동안 터미널로 사용한다는 조건으로 343억 원에 사들였다.

그러나 문재인 정권 들어선 후 7개월 만에 청주시는 당초 약속을 어기고 50층짜리 복합쇼핑몰을 지을 수 있는 계약 조건으로 변경해 주었다고 한다.

청주시가 앞장서서 약속을 파기하고 특정인 에게 특혜를 줬다는 것이다. 대충 시세로 환산해도 5000억 원 어치가 된다고 한다. 시장 단독으로 이런 특혜를 줄 수 있는 사안이 아니라는 것이다.

그렇다면 배후가 누구일까?

여기에 문재인 대통령 부인 김정숙 씨가 등장한다. 김정숙 씨는 2017년 청주 수해(水害) 현장을 방문했다. 봉사활동을 한다는 명목이었다. 그런데 김정숙 씨는 오후에 교통사고로 입원해있던 장 씨 병문안을 했다. 공식일정에는 없었던 개인 일정이었다. 곽 의원은 병문안 사진도 공개했다.

이것만이 아니라 김정숙 씨는 2018년에는 한해(旱害) 예방을 한다며 청주를 방문했고, 2019년에는 청주에서 열린 비엔날레에도 방문했다. 예사롭지 않다. 대통령부인이 특정 지방을 이렇게 자주 방문하는 것이 이례적인 것이다.

이 사안은 대형 권력형 게이트라며 현지에서 큰 파문을 불러오고 있다고 한다. 야당의원이 이렇게 대통령 부인의 개입의혹 등을 제기했는데도 공영방송 <KBS뉴스9>은 이 사안을 보도조차 하지 않고 있다.

보도하지 않는 것은 이 뿐만 아니다.

곽상도 의원은 문재인 대통령의 딸인 다혜 씨의 자녀가 태국에서 연간 4천 만 원이 넘는 학비가 들어가는 국제학교에 다니고 있다고 발표했지만 보도하지 않았다.

또 문희상 국회의장의 며느리와 손자를 한남동 총리 공관에 입주시켜서 인근 좋은 초등학교에 입학시키고, 또 학교의 규정을 바꿔가면서 문 의장의 손자를 학생회장까지 시켰다는 의혹도 제기됐지만 역시 <KBS뉴스9>은 보도하지 않았다.

집권세력들의 온갖 불법과 편법, 비리 의혹은 거의 보도하지 않고, 다가오는 총선은 ‘보수야당 심판’이라고 보도하는 등 반대세력에 대해서는 무차별적인 공격성 보도를 하고 있는 것이 공영방송이란 말인가?

부패한 정권과 이에 부역하는 언론이 함께 심판 받을 날이 멀지 않았다.

2020년 1월 22일 KBS공영노동조합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손양식 2020-01-23 13:08:37
제목보소 ㅡ.ㅡ 기자면 전후사실 알아보고기사쓰소 청주 전 시장 (새누리당)이 박근혜때. 토지 사업권 넘기고 그걸가꼬 주복 올리다는거아닌교 그라고 투서드가서 이번정부때 2년간감사받은거고 . 아니 전 시장한테 전화해서 물어보든가? 게이트같은소리잘도 써제끼네요. 이러니 찌라시 소리든지. 기자면 기자노릇 하이소. 케이비에스는 무슨 기사꺼리가 되야기사를 쓰지

ㅇㅇ 2020-01-23 06:41:03
왜 이건 네이버뉴스에 안올라오냐 ㅋㅋㅋㅋㅋ 이새끼들 어떻게든 틀어막고 있는거 아녀?? ㅋㅋㅋㅋ

어라라 2020-01-22 17:26:29
고소미나 먹어라. 가짜뉴스 유포하니 행복하냐?

ㅜㅜㅜㅡㅡ 2020-01-22 16:40:19
5000억 정도야 가뿐히 해먹을 인간들, 놀랍지도 않다.

대롱 2020-01-22 16:17:59
터졌네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