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그룹 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
[브랜드평판분석]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그룹 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4 09: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신세계인터내셔날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모태는 신세계백화점의 해외사업부로 출발하여 패션 비즈니스의 전문화와 사업확장을 위해 1980년 10월 25일 설립된 ㈜한국유통산업연구소다. 1996년 1월 신세계백화점으로부터 별도 법인으로 분리설립되면서 (주)신세계인터내셔날로 상호를 변경했다.

해외 유명 패션 브랜드를 국내에 직수입해 판매하는 사업, 그리고 캐주얼 브랜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패션 라이프 스타일 사업과 해외 럭셔리 및 자체 제작 코스메틱 브랜드를 기획, 생산, 유통하는 코스메틱 사업을 전개한다. 1997년 1월 화장품 직수입사업에 진출했고, 1998년 (주)FCN을 합병하여 여성복 브랜드 'VOV'를 출시하였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은 국내 최대 규모의 유통 그룹인 신세계그룹 내 글로벌 종합생활문화기업이다.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주요 자회사로 의류 제조 및 판매업을 하는 (주)신세계톰보이가 있다.

이마트 PL 브랜드인 '데이즈(Daiz)'의 기획 및 제조 업무도 수행하고 있으며, '자주(JAJU)' 브랜드는 이마트 및 대형몰을 통해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2018년 12월 말 기준 신세계인터내셔날의 최대주주는 (주)신세계이며 보유 지분은 45.76%다.

2. 소셜평가

(1) 페이스북·블로그·인스타그램 – 주로 판매상품 홍보 게시글을 업로드한다.

(2) 유튜브 –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스타일링 법 등 영상이 포스팅 되고 있다.

3. 웹사이트 평가

판매를 위해 만들어진 것 같은 홈페이지는 현재 판매하는 상품을 한눈에 볼 수 있었다. 인터넷 쇼핑몰처럼 쇼핑백이라는 장바구니 개념의 폴더에 원하는 상품을 담을 수 있다. 판매뿐만 아니라 진행하는 이벤트도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4. 브랜드에 대한 의견

신세계인터내셔날은 뉴스기사와 공식SNS 외에도 일반인들의 포스팅으로도 충분히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 공식SNS에서 일반인의 관심을 끌만한 다양한 내용들을 다루고 있어 좋은 평가를 얻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