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F&F... 엠엘비, 디스커버리 브랜드 보유
[브랜드평판분석] F&F... 엠엘비, 디스커버리 브랜드 보유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4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F&F

대한민국의 의류 기업이다. 1972년 2월 설립되어 1984년 10월 한국증권거래소에 상장되었다. 2008년 4월에 본사를 서울시 강남구 언주로 541 F&F빌딩으로 이전했다.

레노마 스포츠와 MLB 라이센스 브랜드를 통해 크게 성장했으며, 2010년 키즈 라인인 MLB 키즈 브랜드도 도입했다. 또한 패션 아울렛 콜렉티드 죽전점을 오픈해 종합 패션 유통기업으로 기반을 다져나가고 있다.

'쟈르뎅 페르뒤'라는 그린바를 오픈해 외식사업에도 진출했다. 유명 브랜드로는 엠엘비, 디스커버리 등이 있다.

2.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2015년을 마지막으로 판매상품 포스팅이 중단되었다.

(2) 인스타그램 – 34만 여명이 팔로우 하는 공식계정이 존재하며, 하루에 2개 정도 게시글이 올라온다. 주로 판매상품에 대한 사진이 업로드한다.

(3) 트위터 – 약 2만개가 넘는 판매상품 관련 게시글이 올라와 있다.

3. 웹사이트 평가

메인화면은 판매상품을 홍보하는 사진이 시간차를 두고 돌아가고 있으며 왼쪽위에 작게 메뉴가 있다. 판매 목적 보다는 홍보를 위한 웹사이트처럼 보인다.

4. 브랜드에 대한 의견

SNS공식계정은 팔로우가 아주 많고 활동도 활발하나 그 호응도는 다소 낮아 보인다.

웹사이트는 얻을 수 있는 정보가 아주 한정적이고 적어 아쉬웠다. 로그인·회원가입은 오른쪽 하단에 검은 글씨로 되어있는데 사진이 바뀌는 효과에 의해 눈에 띄지 않았다.

브랜드를 홍보하려 만든 웹사이트처럼 사진에만 중점을 두고 메뉴항목에 대해서는 큰 관심을 두지 않은 것 같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