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제이에스티나... 시계, 주얼리, 핸드백,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생산 및 판매
[브랜드평판분석] 제이에스티나... 시계, 주얼리, 핸드백,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생산 및 판매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5 0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제이에스티나

주식회사 제이에스티나(영어: Jestina Co., Ltd.)는 시계, 주얼리, 핸드백, 화장품, 향수, 패션 액세서리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코스닥 상장 기업이다. 제이에스티나는 국내 1위의 시계, 주얼리 제조업체로서 국내 시계 업체로는 1988년 설립 되어 30년의 오랜 역사를 갖고 있다.

2015년 8월 기준 전 세계 70여개국에 시계를 수출하고 있으며, 매년 100여종의 신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제이에스티나 사업부분은 주얼리와 핸드백, 화장품, 향수 사업은 제이에스티나(J.ESTINA) 브랜드, 손목시계 사업은 로만손(ROMANSON) 브랜드로 나눠 외주생산 시스템으로 제품을 생산하고 있어 생산설비가 없으며, 자체 브랜드로 디자인과 유통망을 확보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주얼리와 핸드백은 내수 시장에 판매하며, 손목시계는 내수가 50%, 수출이 50% 가량이다. 사업다각화의 일환으로 화장품 사업 및 향수사업도 진행 중이다. 매출구성은 2016년 기준으로 주얼리(제품) 53%, 핸드백(제품) 33%, 손목시계(제품) 14% 등으로 이루어진다.

2. 소셜평가

(1) 페이스북 – 10일에 1개 정도 업로드 하며 판매상품에 대한 홍보가 대부분이다.

(2) 인스타그램 – 5만여명이 팔로우하는 공식계정을 통해 판매상품 게시글을 올린다.

(3) 유튜브 – 새상품이 나올 때마다 관련 홍보 영상을 올리고 있다.

3. 웹사이트 평가

제이에스티나 웹사이트는 브랜드와 공식사이트로 나뉘고 공식사이트는 판매를 위한 사이트이다. 공식사이트의 첫 화면은 사진하나만 크게 있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하다.

주얼리, 가방, 화장품 등의 카테고리별 메뉴가 보이며, 한국어 외에 중국어로 언어변경이 가능하다.

4. 브랜드에 대한 의견

제이에스티나는 유명 브랜드지만 홍보를 게을리 하지 않는 점이 인상적이다. 특히 새로운 모델인 아이유를 향한 관심이 높다.

웹사이트가 공식웹사이트랑 나뉘는 점을 통해 다른 기업과 다른 차별점이 보이며, 판매를 위한 사이트와 나눠져 있어 이용에 편리하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