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LF... SNS 적극 활용한 이벤트 진행
[브랜드평판분석] LF... SNS 적극 활용한 이벤트 진행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5 0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LF

대한민국의 기성복 및 패션 잡화 제조업체이다. 모기업은 1953년 11월 설립된 락희산업(현 LG상사)이다. 2006년 LG상사에서 분리되어 출범하였다.

1995년까지는 반도패션이라는 사명을 사용하다가 1995년 9월 LG패션으로 CI를 변경하였다. 2006년 11월 1일 LG그룹에서 분리 독립하였고, 2014년 4월에 현재의 사명으로 변경하였다. 사명인 LF는 'Life in Future'의 줄임말이다.

2. 소셜평가

(1) 페이스북·인스타그램 – 대부분 판매하는 상품에 관한 홍보 글이다.

(2) 블로그 – 판매하는 상품 외에도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3) 유튜브 – 광고 뿐만 아니라 판매하는 상품의 홍보 영상 등 다양하다.

4. 웹사이트 평가

빨간색을 포인트로 판매를 목적으로 한 사이트이다. 메인 화면에는 할인 판매하는 상품, 신상품 등 다양한 판매상품들의 사진이 시간차를 두고 바뀌고 있다.

화면 상단에서 현재 진행하는 할인행사로 바로가기가 가능하며, 검색창을 활용해 원하는 정보를 빠르게 얻을 수 있다.

5. 브랜드에 대한 의견

LF는 상품 홍보를 위한 SNS활동이 매우 활발하다. 또한 할인 등 이벤트 관련 홍보도 SNS공식 계정을 적극 활용하고 있다. 반면 LF기업에 대한 정보는 많지 않아 아쉬웠다.

웹사이트는 구매할 생각이 없어도 손이 갈만큼 유혹적인 상품위주로 첫 화면을 꾸며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