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화승엔터프라이즈... 르까프를 시작으로 K-SWISS 까지
[브랜드평판분석] 화승엔터프라이즈... 르까프를 시작으로 K-SWISS 까지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5 0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화승엔터프라이즈

2002년 4월 2일 설립된 지주회사이다. 주소는 서울특별시 서초구이다. 1953년, 사람들의 발은 편안하게 감싸주겠다는 신념으로 창립한 동양고무공업(주)가 HS Group의 모태이다.

HS Group은 지난 60여년동안 신발과 의류, 스포츠용품부문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루었으며, 르까프를 시작으로 K-SWISS에 이르기까지 독자적인 패션브랜드를 창출하였다.

이를 기반으로 HS Group은 자동차부품과 석유화학, 제지, 금융부문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며 지속적인 변신과 성장을 도모하고 있다. 국내와 해외계열사 28개를 보유하고 있다.

지역주민 후원봉사, 사랑의 집짓기, 무상 오토바이 수리소 등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에 보탬이 되고 있다.

2. 소셜평가

유튜브 – 47명이 구독하는 공식계정이 존재한다. 2년 전 화승 홍보동영상이 올라와있다.

3. 웹사이트 평가

메인 화면은 흰색 바탕에 직원들의 사진이 시간차를 두고 바뀌고 있으며 신발사업, 유통사업등의 화승엔트프라이즈에서 진행하는 사업에 관련된 바로가기가 크게 보인다.

각종 사회공헌활동, 기념행사, 공장작업장 전경 등이 관찰되며 그 아래에는 화승엔터프라이즈의 약도뿐만 아니라 전화번호, 팩스번호, 메일주소등 연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언어는 한국어 뿐만 아니라 영어 및 베트남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4. 브랜드에 대한 생각

화승엔터프라이즈는 아디다스 와 같은 유명 브랜드에 납품하고 있다. 상승세인 기업 중 하나로 사회공헌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으나 관련뉴스기사가 적어 아쉬웠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