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좋은사람들... IoT 융복합 '스마트이너웨어' 개발
[브랜드평판분석] 좋은사람들... IoT 융복합 '스마트이너웨어' 개발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5 0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좋은사람들

메리야스 제조 및 판매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3년 5월 1일에 설립되었다.  

최근에는 업계 최초 IoT 융복합 '스마트이너웨어' 개발 및 상용화와 함께, 여성의 기능성 속옷을 출시하며 기대 이상의 시장 반응을 얻어냈다.

좋은사람들의 3C 핵심가치는 창의, 도전, 소통&협력이다. 익숙한 것들에 대한다른 생각과 표현, 내가 먼저 열정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 최고의 동료가 되어주는 것이다. 

2. 소셜평가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으로 소통하고 있었고, 최근에 유튜브 활동을 시작했다.

3. 웹사이트 평가

연두색을 포인트로 준 웹사이트는 기업에서 판매하는 상품을 판매하기 위한 웹사이트는 따로 있지만 첫화면 눈에 띄는 부분에서 홍보가 활발히 진행 중이다.

그 아래 브랜드 소식, 좋은사람들 캠페인, 채용공고, 신상품, 언론에 비친 좋은사람들의 바로가기가 있어 이동이 편리하고, 사진과 설명이 함께있는 경우가 많아서 한눈에 보기 좋다.

메뉴 중에 MEMBERSHIP, E-SHOP이라는 판매를 위해 존재하는 웹사이트와 관련된 항목이 있다. 매장정보 항목를 통해 우리나라의 지도를 보며 좋은사람들 계열사의 위치를 알 수 있다.

홍보센터는 보도자료, 뉴스&이벤트, TV, 캠페인으로 나뉘어서 찾아보기 편리하다. 패밀리사이트로 쇼핑몰, 예스, 보디가드, 섹시쿠키, 퍼스트올로, 제임스딘, 바디기어로 이동이 가능하다. 언어는 한국어 외에도 영어 및 중국어로 변경이 가능하다.

4. 브랜드에 대한 의견

일반인들과 가까운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SNS활동이 활발하지 않은 점은 의외였다. 또한 웹사이트는 판매를 위한 사이트는 따로 존재하는데도 불구하고 홍보의 느낌이 짙은 것이 아쉬운 점 중 하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권지민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