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바웨이브, 몸캠피싱 상담센터 운영.... "피씽 특화기술 LAVAR CS기술로 삭제 조치"
라바웨이브, 몸캠피싱 상담센터 운영.... "피씽 특화기술 LAVAR CS기술로 삭제 조치"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4 2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바일 메신저는 이용자들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과거에는 메시지 기능 또는 사진 및 동영상 첨부만을 지원했으나 업데이트를 지속해 영상 및 음성통화를 비롯해 정보들을 공유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따라 근래에는 업무나 일상생활을 불문하고 사용되기 시작했다. 하지만 모바일 메신저의 이용자를 노리는 범죄들도 주의를 요한다. 모바일 메신저에서 발생하는 대표적인 범죄사례는 몸캠피싱(라인 동영상 피싱, 라인 영상통화 피싱, 라인 영섹 피싱, 영상통화 피싱, 영섹 피싱)을 예로 들 수 있다.

수법은 대부분 이렇다. 타인의 사진을 도용한 범죄자가 피해자의 성적 호기심을 자극해 음란행위를 실시하도록 만들고 과정들을 모두 녹화한다. 또, 악성코드를 피해자의 휴대폰에 심어 개인정보를 확보하고 돈을 요구한다.

신속하게 대응에 임해야 금전적, 정신적 피해를 입지 않고 사건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보안회사나 보안전문가를 찾아 삭제를 의뢰해야 한다.
 

이러한 가운데, IT 보안회사 라바웨이브(LAVAR WAVE)는 자체 개발한 몸캠피싱 특화기술로 피해자를 돕고 있다.

라바웨이브가 보유 중인 LAVAR CS기술은 연락처 목록의 지인이나 온라인 상에 영상이 유출되지 않도록 삭제가 가능하다. 변수 대응 솔루션이나 정밀분석시스템 등도 포함되어 있어 유연하게 상황들을 대처할 수 있다.

라바웨이브 관계자는 “몸캠피씽(동영상 협박, 라인 동영상 협박, 라인 영상통화 협박, 라인 영섹 협박, 랜덤채팅 협박)피해자에게 24시간 연중 무휴 무료상담을 제공 중에 있다.”라며 “상담을 완료한 이후 즉시 대처법을 제시하고 있으며 해결을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