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큐온저축은행, 평판지수 크게 하락하며 선두권 멀어져... 2020년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위
애큐온저축은행, 평판지수 크게 하락하며 선두권 멀어져... 2020년 1월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5위
  • 문혜경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7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애큐온 '원 애큐온' 전략 펼쳐
중금리APT신용대출, 중금리우량직장인대출 상품 출시 준비 중

애큐온저축은행이 지난 2019년 12월 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에서 큰 하락폭을 보이며,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에서 순위 상승에 실패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7일 “43개 저축은행 브랜드 대해 2019년 12월 15일부터 2020년 1월 16일까지의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9,939,24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애큐온저축은행이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고 설명했다. 이어 “저축은행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소셜지수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저축은행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은 브랜드와 소비자의 관계에 대한 가중치를 변화주면서 브랜드소비분석을 강화하였다”며, “지난 2019년 12월 저축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13,957,068개와 비교하면 28.79%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5위, 애큐온저축은행 브랜드는 참여지수 41,624 미디어지수 21,589 소통지수 47,828 커뮤니티지수 46,052 소셜지수 391,26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48,35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706,876보다 22.43%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애큐온저축은행 브랜드는 소셜지수에서는 선두권가 오차범위 내의 점수를 보였다”며, 이어 “다만, 그 외 세부지수에서는 낮은 점수를 보이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큰 폭으로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애큐온이 올해 본격적인 성장 가속화에 나섰다. 이어 캐피탈과 저축은행의 강점을 각각 살리면서도 협업을 통해 시너지를 키우는 '원 애큐온' 전략이 눈에 띈다. 우선 하나의 건물에 두 회사 지점을 입점 시켜 물리적인 통합을 진행하고, 그 안에서 리테일에서 기업금융, 리스 등의 금융 상품을 한 번에 제공한다는 것이 핵심이다.

또한 애큐온의 이런 변화는 기업·커머셜·리테일 금융 역량 강화와 지속 가능한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전략에 기반했다는 설명이다. 특히 소매금융에 강점을 보이는 저축은행과 기업금융·리스·할부 전문인 캐피탈 특성을 합쳐 '원스톱 금융' 제공이 가능하다

더불어 저축은행 업계가 올해 중금리신용대출 상품 출시를 늘리는 등 라인업을 점차 확대하면서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서고 있는 가운데 애큐온저축은행도 다양한 중신용대출 출시로 중금리 시장 공략에 적극 나섰다. 이어 현재 아파트 소유자 대상 중금리APT신용대출, 중금리우량직장인대출 상품 출시를 준비 중이다.

이어 애큐온이 지난해 사회공헌운영위원회를 중심으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했다. 이어 애큐온 오픈데이 외에도 영화 관람, 야구 경기 초청 등 애큐온 컬처데이, 소아암 환우 돕기 마라톤 등 애큐온 울트라 데이 등을 포함해 총 16차례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으며, 애큐온캐피탈과 애큐온저축은행에서 지난해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한 인원은 총 260여명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저축은행 SBI저축은행, OK저축은행, 아주저축은행, 웰컴저축은행, 애큐온저축은행, JT친애저축은행, 고려저축은행, 신한저축은행, 모아저축은행, 대신저축은행, 유진저축은행, 페퍼저축은행, 한국투자저축은행, 키움저축은행, 스마트저축은행, 하나저축은행, 푸른저축은행, DB저축은행, NH저축은행, BNK저축은행, IBK저축은행, 한성저축은행, 한화저축은행, 동원제일저축은행, 드림저축은행, 세람저축은행, 스타저축은행, 삼호저축은행, 예가람저축은행, 스카이저축은행, 동양저축은행, 유안타저축은행, 더케이저축은행, 대한저축은행, OSB저축은행, 금화저축은행, 유니온저축은행, 세종저축은행, 엠에스저축은행, 우리저축은행, 조은저축은행, 상상인저축은행, 오투저축은행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