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산업 및 관광진흥 위한 연구·조사·평가 추진
[브랜드평판분석]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문화산업 및 관광진흥 위한 연구·조사·평가 추진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8 1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1994년 7월에 문화예술의 창달, 문화산업 및 관광진흥을 위한 연구, 조사, 평가 추진하기 위하여 설립되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은 설립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문화예술의 진흥 및 문화산업의 육성을 위한 조사·연구, 문화관광을 위한 조사·평가·연구, 문화복지를 위한 환경조성에 관한 조사·연구, 전통문화 및 생활문화 진흥을 위한 조사·연구, 여가문화에 관한 조사·연구, 북한 문화예술 연구,내외 연구기관, 국제기구와의 교류 및 연구협력사업, 문화예술, 문화산업, 관광 관련 정책정보·통계의 생산·분석·서비스 등의 사업을 수행한다.

2. 미디어 긍정평가

한국문화관광연구원(원장 김대관)은 관광지식정보시스템이 ‘데이터관리인증(DQC-M) 2레벨’을 획득했다고 18일 밝혔다. - 12월 18일 투어코리아

3. 미디어 부정평가

“한국 관광산업이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려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이나 한국관광공사 등이 세밀한 통계를 정책자료로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 12월 19일 이데일리

4. 소셜평가

페이스북 - 2018년 7월 5일을 마지막으로 활동하지 않고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홈페이지 메인화면에 기업에 대한 비전과 목표를 가장 크게 게시해 놓았으며 한국문화관광연구원 발간물도 종류별로 분류하여 게시하고 있다.

공공기관 홈페이지 특유의 딱딱한 이미지보다는 전체적으로 깔끔한 느낌을 주고 있고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뉴스, 사업 분야, 기업의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홈페이지 홍보관 카테고리에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브로슈어와 연차보고서를 통해 그동안에 연역들을 연도별 PDF 파일로 게시해놓아 살펴보기에 용이하다. 또한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로고를 3대 비전의 의미로 만들어 기업의 이미지를 강조하고 있다.

다양한 SNS를 개설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에 대한 홍보활동을 펼친다면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설립 취지를 달성하는데 더욱 유리할 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찬우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