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중소기업연구원... 기업 규제 19건 신설 사전차단으로 2천500억원 비용 절감
[브랜드평판분석] 중소기업연구원... 기업 규제 19건 신설 사전차단으로 2천500억원 비용 절감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8 1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중소기업연구원

중소기업연구원은 1993년 3월에 설립되었다. 비영리 재단법인으로 한국경제에서 차지하는 중소기업의 역할과 비중이 확대됨에 따라 이에 맞는 중소기업의 경영전략과 정책개발을 연구하기 위해 또한,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중소기업 현안 연구를 통해 기업의 경영전략과 정부의 정책개발에 기여함으로써 중소기업의 진흥과 한국경제의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을 목적으로 설립되었다.

업종은 비영리 단체이며 기관 신뢰도 향상, 정책 활용도 제고, 연구 환경 개선 통해 공공연구기관으로서의 확고한 입지 구축을 운영방향으로 하고 있다.

2. 미디어 긍정평가

중소벤처기업부는 올해 기업 규제 19건의 신설을 사전에 차단해 2천500억원 상당의 규제 비용을 절감했다고 23일 밝혔다. - 12월 23일 연합뉴스

3. 미디어 부정평가

중기부는 지난 9월 김 원장으로부터 회식 자리에서 성희롱을 당했다는 계약직 여직원의 신고를 토대로 감사를 진행해왔다. - 11월 4일 서울경제

4. 소셜평가

페이스북 - 새롭게 리뉴얼한 홈페이지 오픈 이벤트로 이용자들의 참여를 유도하는 게시글이 있다.

5. 웹사이트 평가

홈페이지 메인 화면에 중소기업연구원 관련 발간물이 게시되어 있다. 웹사이트에 단순한 업무 관련 카테고리만 만들어 놓지 않고 관련 뉴스, 사업 분야와 중소기업연구원의 비전 및 연구목표, 기업의 관련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알 수 있게 만들어 놓았다. 홈페이지 메인 페이지 중심부에 관련 콘텐츠와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어 편리하다.

6. 브랜드에 대한 의견

중소기업연구원의 홈페이지에 고객이 의견을 남길 수 있는 게시판이 따로 있지 않아 이용자들과의 소통 공간이 마련되었으면 한다. 또한 기관 홍보가 부족한 편이니 다양한 SNS를 개설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에 나서야 중소기업연구원의 기관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을것으로 보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이찬우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