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차 전환 사업' 시행...구매 보조금 지원
무안군,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차 전환 사업' 시행...구매 보조금 지원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8 16: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무안군(군수 김 산)은 경유차에서 발생하는 유해한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로부터 어린이의 건강을 보호하고자 '어린이 통학 차량 LPG 차 전환 사업'을 시행한다.

이 사업은 노후화된 어린이 통학 차량을 동일 용도로 사용하고자 LPG 신차를 구매할 경우 차량 1대당 구매 보조금 500만원을 정액 지급하고 총 14대를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필증상 주소지가 무안군으로 등록된 차량이며 어린이 통학버스 신고를 한 차량 중 2011년 12월 31일 이전에 등록된 9인승 이상 15인승 이하의 경유 자동차가 해당한다.

단 국공립 시설 직영 차량,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 사업 또는 배출가스저감장치 부착 지원 등 운행 경유차 저감 사업에 따른 보조금을 지급받았거나 지방세 등 체납이 있는 경우는 지원 대상에서 제외된다.

지원 신청은 오는 2월 3일∼14일까지 군청 환경과에 신청서를 접수하면 되며 자세한 신청 방법과 지원 절차는 군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