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캐쳐, 컨설팅 서비스 진행...창업의 A부터 Z까지 케어
비즈캐쳐, 컨설팅 서비스 진행...창업의 A부터 Z까지 케어
  • 김상민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29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비창업자 및 초기창업자가 놓치지 말아야 할 주요 정보까지 온전히 전해
비즈캐쳐의 컨설팅 프로그램 ‘캐쳐데이’
비즈캐쳐의 컨설팅 프로그램 ‘캐쳐데이’

비즈니스 컨설팅 그룹 ‘비즈캐쳐’가 스타트업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난해 2월부터 진행된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 ‘로핏데이(LAWFIT DAY)’와 ‘캐쳐데이(Catcher Day)’를 운영해 온 비즈캐쳐는 기존의 서비스를 모아 총괄 비즈니스 컨설팅 프로그램을 론칭했다.

비즈캐쳐는 스타트업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석해 현황분석과 향후 전망 전반의 정밀진단을 토대로 컨설팅 프로그램을 제시한다. 이어 구체적인 비즈니스 플랜 구축을 위해 ‘기획 코칭’, ‘피칭 코칭’, ‘투자연계’ 등의 전문적인 부분까지도 모두 케어하고 있다.

매 월 진행 되는 ‘캐쳐데이’는 비즈캐쳐의 컨설팅을 무료로 서비스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신년을 맞아 오픈된 본 서비스에는 총 21명의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가 참여했고, 초창기 사업구축에서 필요한 기초적인 사항부터 본격적인 비즈니스 가속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방안 등에 대해 내용을 전했다. 최근 열린 스타트업 컨설팅 ‘캐쳐데이’를 열어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를 대상으로 스타트업이 주도적으로 진행하기 어려운 전문 서비스에 대한 교육을 진행했다.

또 초기 창업자들이 꼭 받아야 할 ‘정부지원사업’을 준비 할 수 있도록 사업계획서 마스터 캠프를 운영 중이다. 전반 컨설팅은 공동구매 형식을 도입, 부담되지 않는 수준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율을 낼 수 있도록 구성됐다. 더불어 사업계획, 개발, 브랜딩, 법률, 세무, 지식재산권, 노무, 마케팅 등 전문분야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스타트업이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비즈캐쳐의 관계자는 “스타트업이 따라야 할 기본적인 테크트리가 전무한 것이 현실”이라며, “스타트업의 안전한 시작과 성장을 위한 생태계를 리드하는 것이 목표”라는 포부를 밝히기도 했다.

비즈캐쳐는 미디어 브랜드 채널을 통해 통해 법률, 세무, 특허, 관세 분야에 대한 콘텐츠를 무료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유튜브 및 네이버 오디오클립, 팟빵, 팟캐스트 ‘스타사짜’를 에서 확인 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