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분석] 부광약품...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재창출 등 적극 구사
[브랜드평판분석] 부광약품...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재창출 등 적극 구사
  • 김지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30 0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 부광약품

부광약품은 1960년에 설립되었으며 1988년에 주권상장했다. 연결대상 종속회사는 Contera Pharma A/S, 부광메디카(주), 다이나 세라퓨틱스(주) 3개가 있다.

부광약품과 연결대상 종속회사의 주요 사업은 의약품 제조 및 판매, 의약품 연구개발 등이 있다.

부광약품은 매출액의 20% 이상을 연구개발에 투입하는 과감한 투자로 국내외 다양한 파트너쉽을 구축했다. 신약 개발을 위해 오픈 이노베이션, 신약재창출 등을 적극 구사하고 있다.

2. 소셜평가

페이스북 - 9명의 팔로워한 공식계정이 있다. 정보란을 통해 기업 및 홈페이지 주소 등 간단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3. 웹사이트평가

홈페이지는 한국어와 영어 두가지 언어로 페이지를 열람할 수 있다. 메인화면에는 기업 뉴스를 소개하는 NEWS와 R&D, 제품광고, 회사소개 등이 존재한다.

홈페이지 좌측과 최하단에는 기업 제품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자 하는 약사를 대상으로 약사전용 연락처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직접 전화 또는 메일을 보낼 수 있다. 

4. 브랜드에 대한 의견

부광약품은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하였다가 근래에 들어 다시 상승궤도에 올랐다. 약사 전용 연락처를 적어두어 기업과 거래를 원하는 약사들이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한 점이 인상적이다.

반면 페이스북을 제외한 소셜미디어를 통해 제품과 기업활동을 홍보한다면 기업의 인지도 향상에 도움을 줄 것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브랜드평판모니터 장창희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