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정보] 고혈압, 비트에 다량으로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효과적
[건강정보] 고혈압, 비트에 다량으로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효과적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1.31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현대인의 관심사 중에는 건강과 관련된 키워드들이 많다. 건강을 위한 운동법, 운동 기구 및 건강 제품, 건강기능 식품이나 몸에 좋은 식품 등이 있는데 그중에는 식단과 관련된 키워드들도 있다. 당뇨 식단의 경우 처음에는 당뇨병 환자들을 위한 식이요법 식단으로 알려졌지만, 현대인들의 체내에 쌓인 독소를 배출하기에 적합한 식단으로 알려지며 환자가 아닌 일반인들도 따라 섭취하기도 했다.

특히, 명절 기간 동안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면서 몸무게가 걱정되거나 콜레스테롤이 염려되어 식단 관리에 대해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는 추세다. 이때,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며 고혈압에 좋은 음식으로 이루어진 식단이 소비자들 사이에서 눈길을 끌고 있다.

고혈압은 성인 기준으로 수축기 혈압이 140mmHg 이상이거나 이완기 혈압이 90mmHg 이상일 때를 말하며 고혈압인 경우 여러 가지 합병증이 유발될 수 있다. 고혈압 환자들은 평소에 혈압 수치를 관리해야 하는데 이때 식단 관리를 중요하게 생각한다. 해서 혈관 내에 노폐물이 쌓이게 하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을 많이 섭취한다.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음식으로는 다양한 식품이 있지만 대표적으로 비트가 있다.

비트에 다량으로 함유된 베타인 성분이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합성과정에 영향을 미쳐 혈중 콜레스테롤의 농도를 저하하는 데 도움이 된다. 게다가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체내 콜레스테롤을 배출 시켜 줄 뿐만 아니라 칼륨이 풍부한 채소로 나트륨과 반응해 혈압 수치를 낮춰준다.

또 항산화 작용을 통해 신체 내 노화를 막고 혈관 벽을 튼튼하게 해주어 건강관리에는 물론, 혈압 안정에 효과적이다. 그 외에 비트의 뿌리는 함량이 많고 비타민과 칼륨, 철, 섬유 소질, 베타시아닌이 풍부해 혈압을 낮춰준다.

더불어 비트는 100g 37cal로 칼로리가 낮아 체중 관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며 혈중 콜레스테롤과 혈당도 같이 조절해준다.

한편, 비트의 원산지는 지중해 연안의 남부 유럽과 북아프리카이며 국내에서는 경기 이천과 강원 평창, 제주도 등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다. 그중 제주도에서 자라는 제주비트가 제주도라는 청정 지역의 특혜를 받아 좋은 품질과 다양한 품종으로 호평을 받고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