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진, 경력단절여성 민간자격증 지원.... 스포츠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교진, 경력단절여성 민간자격증 지원.... 스포츠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 김상민
  • 승인 2020.02.03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이 취업준비생이나 경력단절여성 등이 취업의 문턱을 넘을 수 있도록 돕고자 민간자격증 과정들을 무료로 제공한다.

스포츠 심리상담사1급 (제2019-004420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0207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8개의 과정들이 준비되어 있다.

스포츠 심리상담사 1급 강좌는 스포츠와 관련된 심리적 요인에 관한 정보 제공들을 제공함과 동시에 운동이나 스포츠에 적용할 수 있도록 스포츠 심리상담의 설계와 적용사례 등 스포츠 심리상담과 관련된 이론들을 비롯해 실무에서 사용할 수 있는 기법을 25강에 걸쳐 교육하게 된다.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유아부터 아동, 노인에 이르기까지 사회의 여러 가지 갈등과 문제로 고통을 받고 있는 이들을 모두 곱기 위해 상담의 기법들과 이론을 겸비하는 과정들을 거치게 된다. 총 25강에 걸쳐 강의가 진행된다.

관계자는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서류를 별도로 제출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신청이 가능한데,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이 제공된다. 또, 온라인으로 강의를 만나볼 수 있어 시간이 부족해 취득을 미뤄왔던 이들에게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라고 소개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