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코레일 상반기 850명 신규채용....에듀피디, NCS 직무능력 봉투모의고사 무료 배포
2020 코레일 상반기 850명 신규채용....에듀피디, NCS 직무능력 봉투모의고사 무료 배포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04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공공기관 최대 규모로 신입사원을 채용한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올해 역시 공공기관 중 가장 많은 1,550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고 밝힘에 따라 공기업 채용 시장에 순풍이 불고 있다.

올해 최대 규모인 1,550명의 정규직을 채용할 예정인 한국철도공사(코레일)은 사무, 운전, 차량, 토목, 건축, 전기통신 등 6개 분야에서 일반공채 660명, 보훈 140명, 장애인 50명 등 총 850명(일반직 6급)을 상반기에 선발하며, 하반기 채용공고를 통해 나머지 700여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또한 코레일은 상반기 채용 시 체험형 인턴 500명을 별도로 선발키로 했으며 이외에도 일반공채 불합격자 가운데 희망자에 한해 체험형 인턴 기회를 부여할 예정으로, 코레일 입사를 희망하는 공기업 취준생들에게 전례 없는 기회임이 분명하다.

이에 주요 공기업 NCS 수험 강좌 및 전용 교재를 제공해오고 있는 에듀피디는 공기업 수험 준비가 처음인 초시생들의 시험 적응을 돕고 점수 향상이 더딘 수험생들의 합격권 대의 실력을 빠르게 완성할 수 있는 ‘코레일 NCS 직무능력검사 봉투모의고사’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밝혔다.

에듀피디에서 무료 배포하는 ‘NCS 코레일 직무능력검사 봉투모의고사’는 에듀피디 적성검사연구소가 자체 출간한 코레일 수험 전용 교재로, 코레일 NCS 필기시험 직무능력검사(의사소통능력, 수리능력, 문제해결능력) 부문에 대비할 수 있도록 실제 난이도를 반영한 ‘모의고사 3회분’과 ‘정답 및 해설지’, ‘OMR 카드’로 구성된 봉투형 모의고사이다.

본 교재는 수험생들이 실제 코레일 직무능력검사의 출제 포인트를 파악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능력’ 파트의 문항 지문이 긴 것을 고려해 속독 및 요점 파악 연습을 위한 지문이 긴 문항을 다수 수록하고, 표 이해 문제가 많이 출제되는 ▲‘수리영역’은 자료해석 문제를 집중 수록했으며, 시간 누수가 발생하는 ▲‘문제해결능력’은 모순이 되는 지문을 찾는 등 사고력과 논리력을 기를 수 있는 문항을 수록하였다.

특히 코레일 NCS 직무능력 필기시험 난도가 PSAT 유형에 근접한 것을 고려해 PSAT 형태가 생소하고 학습방향을 잡지 못한 수험생들도 종합적 사고력을 필요로 하는 피셋 문제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출제가 예상되는 피셋 대표 유형을 영역별로 다수 수록해 시험의 적응을 돕는다.

또한 상세 풀이 과정과 정답 포인트를 담은 해설을 수록해 문제를 리뷰하며 자신의 취약점을 파악하고 문제 접근 과정의 정확한 이해를 통해 문제해결 능력과 정답률을 높일 수 있도록 했으며, OMR 답안지를 수록하여 모의시험 연습으로 시간 안배 능력과 실전 감각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에듀피디의 ‘NCS 코레일 직무능력 봉투모의고사’ 무료배포 이벤트는 에듀피디 홈페이지 ‘무료교재 증정 프로모션’ 이벤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코레일 봉투모의고사 교재 외에도 ‘국민건강보험공단 NCS 직업기초능력평가 모의고사’, ‘전기기사 족집게 문제 500제’, ‘공무원·자격증 합격마스터북’ 등 다양한 교재와 학습가이드북이 구성되어 있어 학습 필요도에 따라 원하는 교재를 신청만 하면 무료로 받아 볼 수 있다. 코레일 NCS 직무능력검사 봉투모의고사 및 모든 무료 배포 이벤트 교재의 비용 및 배송비는 무료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