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안헤어, 선두와 격차 좁히며 2위 자리 고수... 2020년 2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리안헤어, 선두와 격차 좁히며 2위 자리 고수... 2020년 2월 헤어전문점 브랜드평판 2위
  • 전소영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13 08: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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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년회 개최-올해 340호점 돌파 목표

리안헤어가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상승하면서 2위를 유지한 가운데 선두 탈환의 기회를 엿보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일 “2020년 1월 4일부터 2020년 2월 5일까지의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2,622,47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리안헤어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1월 헤어 전문점 브랜드 빅데이터 1,889,03개와 비교해보면 38.83% 증가했다”고 전했다.

2위,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720 소통지수 99,188 커뮤니티지수 51,926 사회공헌지수 9,06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26,897 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301,568보다 8.40% 상승했다.

구 소장은 “리안헤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전체 1위로 총 브랜드평판지수가 지난달보다 소폭 상승하면서 선두 준오헤어를 바짝 뒤쫓고 있다. ”고 설명했다.

리안헤어는 지난달 15일 63컨벤션센터에서 가맹점주 15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년회를 개최했다. 올해 창립 20주년이 된 해로 신년 하례식, 경영 특강, 본사 팀별 추진 계획 발표 등을 진행하고 유상준 대표이사의 회장 취임식도 가졌다. 유 회장은 “경영 일선에서 더 열심히 하라는 의미로 받아들이고 본부장으로서 역할을 더 성실히 수행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올해 450호점 돌파를 목표로 사업확장에 나선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지난 3개월동안 헤어 전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준오헤어, 리안헤어가 여전히 선두권을 고수하고 있는 가운데 로이드밤과 블루클럽이 새롭게 빅 5에 진입했다.”며, “특히 로이드밤이 평판지수의 상승과 더불어 4위에 올라 눈길을 끌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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