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
[브랜드평판]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14 0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빅데이터분석 결과, 1위 우리은행 2위 하나은행 3위 국민은행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은행 브랜드중에서 신한은행, 우리은행, KEB하나은행, 국민은행, 기업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농협은행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분석결과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4,535,871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은행 브랜드 소비행태를 알아냈다. 지난 2020년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569,528개에 비교하면 22.36%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도 포함하였다.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은행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순위는 우리은행,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기업은행, 농협은행, 씨티은행, SC제일은행, KDB산업은행 순이었다.

​1위, 우리은행 ( 대표 손태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60,063 미디어지수 1,318,564 소통지수 1,578,391 커뮤니티지수 3,391,439 사회공헌지수 1,990,639 CEO지수 1,694,40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633,500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537,727와 비교해보면 21.97% 상승했다.

​2위, 하나은행 ( 대표 지성규 ) 브랜드는 참여지수 1,988,526 미디어지수 3,276,520 소통지수 2,990,520 커뮤니티지수 2,601,187 사회공헌지수 236,904 CEO지수 359,58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3,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467,189와 비교해보면 77.10% 상승했다

​3위, 국민은행 ( 대표 허인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53,542 미디어지수 1,817,392 소통지수 2,535,270 커뮤니티지수 3,648,674 사회공헌지수 559,852 CEO지수 372,2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186,976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9,462,044와 비교해보면 18.23% 상승했다.

​4위, 신한은행 ( 대표 진옥동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34,340 미디어지수 1,525,852 소통지수 1,622,838 커뮤니티지수 2,828,450 사회공헌지수 287,761 CEO지수 339,64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038,88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373,212와 비교해보면 26.14% 상승했다.

​5위, 농협은행 ( 대표 이대훈 ) 브랜드는 참여지수 164,940 미디어지수 1,834,076 소통지수 1,438,148 커뮤니티지수 1,788,029 사회공헌지수 497,884 CEO지수 537,8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260,924로 분석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6,102,310와 비교해보면 2.60% 상승했다

​​​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은행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우리은행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은행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2020년 1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4,569,528개에 비교하면 22.36%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3.27% 상승, 브랜드이슈 1.19% 하락, 브랜드소통 25.76% 상승, 브랜드확산 67.14% 상승, 브랜드공헌 10.77% 하락, CEO평가 17.15%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 2020년 2월 은행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우리은행은 링크분석에서 "내정하다, 대출하다, 지원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권광석, 인터넷은행, 모바일뱅킹"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 분석에서는 65.59% 긍정비율로 분석되었다. "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은행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은행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11일부터 2020년 2월 12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