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자격검정원,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진행...미술심리· 음악심리상담사 등
국제자격검정원, 심리상담사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진행...미술심리· 음악심리상담사 등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1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자격검정원(교육청등록 원격평생교육원)에선 학점은행제의 표준교육과정과 여러 채용사이트 등의 일자리정보에 관심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한 무료수강 지원한다고 밝혔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선 서비스분야에서 요구하는 의사소통 기법과 대인관계 능력 등에 중점을 맞춘 아동심리상담사, 청소년심리상담사, 노인심리상담사 등의 과정이 개설되어 학습자들의 취업범위를 넓히고 있다.

국제자격검정원에서 주관하는 모든 자격과정은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된 유망자격증이기 때문에 취업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등에 기재해 스펙업의 용도로 활용할 수 있으며, 관심만 있다면 커리어 쌓기에 도전하는 청년구직자나 부업을 계획하는 전업주부,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들 및 국비지원 대상자라도 조건없이 신청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컬러링북·애착인형·클래식·그림그리기 등 일상생활에서도 접하기 쉬운 매개체들로 구성된 ·과정은 누구에게나 손쉽게 접할 수 있는 특징을 가져, 베이비시터·보육교사·가사도우미와 같이 아이돌보미서비스와 관련성 깊은 직업군들의 직무능력향상에도 도움을 준다. 동시에 교육지도 분야로 초점을 맞춘 방과후지도사자격증이나 독서지도사자격증을 함께 취득한다면 취업역량 향상도 기대할 수가 있다.

무료수강 신청방법은 국제자격검정원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할 경우 자동으로 무료수강 대상자로 선정돼 부담 없이 신청과목을 공부할 수 있다. 온라인강의는 PC를 비롯한 스마트폰 환경에서도 동일하게 강의시청과 시험응시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자기계발에 몰두할 수 있으며, 자격증시험에 통과할 경우엔 1급2급 자격증을 동시에 발급받을 수도 있다.

특히 온라인강의가 서툰 중장년층 학습자들을 위한 1:1 상담게시판과 카카오 플러스친구, 상담원 원격서비스 등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으며, 합격률을 조금이라도 높여줄 자격시험 관련 교재와 시험예상문제들도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국제자격검정원 관계자는 "무료수강 이벤트는 자기개발과 취업스펙업을 희망하는 이들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취업성공패키지나 청년구직활동지원금 및 국민 내일배움카드와 같은 국비지원 혜택을 누리고 있다하더라도 온라인강의를 시청함에 있어선 어떠한 제약도 없기 때문에 부담 없이 무료수강 과정을 진행할 수가 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