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경영실습 임대농장 임차인 모집..."청년농업인 창업기회 제공"
함양군, 경영실습 임대농장 임차인 모집..."청년농업인 창업기회 제공"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19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양군은 청년농업인의 유입과 안정적인 영농정착을 위해 경영실습 임대농장의 임차인을 모집한다.

이번 모집은 내달 3월 11일까지 모집하며, 만 18세에서 만 40세 미만의 연령 중 독립경영예정자 또는 시설농업 경험이 없는 청년농업인 중 독립경영 3년 이하의 청년농업인이면 신청할 수 있다.

접수 방법은 농업기술센터 농산물유통과 인력육성담당으로 방문·접수하면 되며, 신청서는 함양군청 홈페이지 군정소식과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서식을 다운받으면 된다.

임대농장의 임대 기간은 3년이며 대상작목은 딸기와 초화류로 작목별 각 1명 또는 2인 1조로 모집을 하고 임대료는 딸기 100만원/년, 초화류 50만원/년으로 청년농업인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임대료를 최소화했다.

온실은 각종 재해에 대비하기 위해 내재해형 하우스로 설치를 했고 딸기는 3중다겹보온 커튼, 고설베드, 양액시설, 개별 난방기, 급수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으며, 초화류는 1중 커튼, 벤치베드 2라인, 급수시설 등이 갖추어져 있다.

특히 청년농업인이 임대를 해 영농정착에 필요한 농업기술, 농업경영 노하우를 습득할 수 있도록 하고 ICT를 활용한 시설원예농장 창업의 기회를 제공한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