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대한통운, 총 브랜드평판지수 큰 상승과 더불어 순위 상승...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 2위
CJ대한통운, 총 브랜드평판지수 큰 상승과 더불어 순위 상승...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평판 2위
  • 심하연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19 22: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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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레이시아 두 현지법인 통합 동남아 물류사업 강화
광진구청에 마스크 9600개 전달

CJ대한통운은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에 힘입어 택배 브랜드 평판 순위 2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1월 9일부터 2020년 2월 10일까지의 택배 브랜드 빅데이터 19,729,92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CJ대한통운이 2위를 차지했다” 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택배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며, “지난 1월 브랜드 빅데이터 15,997,488개와 비교하면 23.33% 증가했다” 고 전했다.

2위, CJ대한통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2,192,293 소통지수 1,075,481 커뮤니티지수 478,6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6,413가 되었다. 지난 1월 브랜드평판지수 2,764,378과 비교하면 35.52% 상승했다.

구 소장은 “CJ대한통운 브랜드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전 부분에서 강세를 보이며 순위가 한 단계 뛰어올랐다” 고 설명했다.

CJ대한통운이 말레이시아 현지법인과 CJ센추리를 통합해 동남아시아 물류사업 강화에 나섰다. CJ대한통운은 CJ센추리를 통해 전세계의 글로벌 물류망을 적극적으로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우한폐렴의 확산에 대한 우려가 커져가며 마스크 수요가 급증하는 가운데 마스크 9600개를 광진구청에 기부했다. 기부된 마스크들은 의료기관 및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 2020년 2월 택배 브랜드 평판 1위에서 20위까지 순위는 롯데택배, CJ대한통운, 우체국택배, 로젠택배, 한진택배, CU 편의점택배, 대신택배, 경동택배, GS25 편의점택배, CVSnet 편의점택배, 천일택배, 합동택배, EMS 택배, 홈픽택배, SLX 택배, 건영택배, DHL 택배, 용마로지스, 호남택배, 성화기업택배 순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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