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영도구, '신선 스카이웨이 공영주차장' 개장...전망대 갖춘 친환경 주차장
부산 영도구, '신선 스카이웨이 공영주차장' 개장...전망대 갖춘 친환경 주차장
  • 김현진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0 0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 영도구(구청장 김철훈)는 2월 18일 구청장을 비롯한 시·구 의원, 주민자치위원장, 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선 스카이웨이 공영주차장 개장식을 가졌다.

신선 스카이웨이 공영주차장은 신선동 고지대 주택가 밀집 지역의 주차 공간 확충과 남항 뿐만 아니라 도심지역의 조망권이 뛰어난 산정 도로변에 전망대를 갖춘 친환경 주차장을 조성하여 주차난 해소와 도시재생 시너지 효과를 도모하기 위해 조성한 것이다.

이번 공영주차장은 총사업비 33.8억원(시비 20억원, 구비 13.8억원)을 투입해 대지면적 995㎡ 연면적 1천685㎡로 지하 1층과 지상 3층, 옥상 전망데크, 49면의 주차 면수를 갖춘 친환경 공영주차장으로 지난해 12월 준공을 했다.

이날 행사에 참석한 주민은 "신선동 고지대에 주차장이 없어 주차에 많은 애로가 있었는데 이제 주차장이 완공돼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구 관계자는 "신선 스카이웨이 공영주차장은 고지대 주차난 해소뿐만 아니라 영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부산의 남항과 도심지역을 조망할 수 있는 뷰(View)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