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탐방] 화물지입차 운수회사 한국종합로지스, 효율적 직영 배차 시스템 운영
[기업탐방] 화물지입차 운수회사 한국종합로지스, 효율적 직영 배차 시스템 운영
  • 박철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종합로지스에서는 처음 지입 차량 운행을 하는 초보 운전자를 위해, 연수팀장이 직접 동승하여 1대 1 운전 교육과 안전 교육 등을 제공 해주고 있는 화물지입차 운수회사로 안전교육 더불어 전국 휴게소 및 쉼터 안내 등을 통해 운송업자의 업무환경 개선에도 힘쓰고 있는 업체이다.

한국종합로지스는 효율적 직영 배차 시스템으로 차주에게 도움을 주며 주목 받아왔다.  화물지입차 업무는 화물운송종사자 자격증만 있다면 별도의 경력이나 조건 없이도 일을 시작할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는 직업이다.

관계자는 “지입 차주들의 피해를 막기 위해서는 운수업체를 직접 방문하여 담당자와 구체적인 상담을 받은 후 일을 결정해야 한다” 며, “필수등록증을 갖추었는지, 운송계약업체는 어디가 있는지, 매출은 얼마나 나오는지 등을 꼭 확인해야 피해를 최소화 하고 성공적인 지입차 업무가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화물지입차 일을 시작하기 위해선 각종 다양한 준비가 필요하다. 지입차 업체를 컨텍함에 있어서 업계에서 뿌리가 깊고 경력이 많은 곳을 선택해야 안전한 운영이 가능하다 특히 5톤, 화물지입차 운전업 시작 전 잘못된 회사를 택하면 오히려 수익성이 떨어져 손해를 보는 경우가 생긴다. 따라서 직접 방문하여 자신에게 맞는 일인지, 안정적으로 물량을 공급받을 수 있는지를 파악한 후 적합한 회사를 택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국종합로지스는 법인운송사업자등록증, 화물운송사업자허가증, 보세운송업등록증, 화물주선사업허가증까지 갖추었다. 직영 배차가 가능한 부분으로 배차 팀에서 직접 1대 1 노선관리는 물론 유류비 절감, 대기업 물량으로 안정감 있는 운행을 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전화상담 또는 (주)한국종합로지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