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여수 진남횟집, 막바지 겨울철 해산물 즐길 수 있는 횟집
[맛집탐방] 여수 진남횟집, 막바지 겨울철 해산물 즐길 수 있는 횟집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느새 입춘이 지나 겨울도 막바지로 흐르고 있다. 조금 올라간 기온으로 인해 여행하기 좋아지면서 추위 때문에 여행을 즐기지 못한 사람들의 국내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올라가고 있다. 여수는 여수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관광지이자 다채로운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관광지로 자리잡았다.

특히 돌산공원을 비롯해 여수캐이블카, 이순신공원, 다도해 해상 국립공원, 해양레일바이크, 포차거리, 케이블카, 아쿠아플라넷 등 유명한 관광 명소들뿐만 아니라 전국적으로 인기가 많은 맛집들이 포진해있어 남녀노소 즐기기 좋은 관광지다.
 

이에 현지인이 추천하는 여수맛집으로 주목받는 돌산 진남횟집이 겨울철 인기 어종인 감성돔을 비롯한 제철음식을 제공하며 주목받고 있다.

제철 해산물과 감성돔, 모듬회정식, 특색있는 물회 등으로 겨울철 체력을 보충해줄 수 있는 음식을 제공하는 여수횟집 진남횟집의 대표 메뉴인 모듬회 정식은 싱싱한 제철 회와 30여 가지의 낙지 탕탕이, 낙지호롱, 간장새우, 키조개그라탕, 여수 돌게장, 멍게, 해삼, 문어초밥 등의 사이드 메뉴를 푸짐하게 제공해 가심비를 사로잡는 메뉴로 인기가 많다.

특히 겨울 제철 해산물인 감성돔과 돌돔이 여행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다. 감성돔은 겨울철 기력을 회복시켜줄 수 있는 제철 재료로, 지방 함량은 적고 단백질, 칼슘 등이 풍부해 겨울철 보양식으로 인기가 높다.

감성돔은 바다 낚시인들이 잡을 수 있는 가장 고급 어종 가운데 하나로, 회로 먹었을 때 맛이 좋고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물고기다. 또한 단백질, 칼슘, 철분, 인, 비타민 B1, B2 등이 다량 함유된 영양이 풍부한 생선이다. 특히 풍부한 타우린으로 알코올 해독 효능이 있으며 혈압 안정, 혈관 질환 예방에 도움을 주는 생선이다.

더불어 겨울철 잘 어울리는 진남횟집의 연포탕은 10여 가지의 재료를 넣고 끓인 육수에 각종 채소, 버섯 등이 들어가 깊은 국물 맛을 자랑한다. 여기에 살아있는 낙지를 살짝 넣어 데쳐낸 후 진남횟집만의 특체 소스에 찍어 먹으면 부드럽고 싱싱한 여수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진남횟집 관계자는 “20여 가지 재료로 만든 특산물 돌산 갓김치와 여수 돌게장, 새우장도 인기가 많아 따로 판매와 택배 배송까지 진행 중이다”라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 및 유선문의로 확인할 수 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