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탐방] 강릉 주문진 홍게무한리필 "박달홍게를 마음껏 맛보세요"
[맛집탐방] 강릉 주문진 홍게무한리필 "박달홍게를 마음껏 맛보세요"
  • 김나희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2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재 홍게값이 상당히 저렴해졌다. 얼마 전 대게와 킹크랩 대란에 이어 현재는 홍게 대란이라고 보아도 무방할 정도다. 홍게의 정식 명칭은 붉은대게로 대게보다는 몸집이 작지만, 다리살은 단맛을 내고 몸통 살은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내는 특징이 있다.

여타 갑각류와 마찬가지로 홍게는 키토산 함량이 풍부하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영양만점 식품이라는 것은 누구나 아는 사실이다. 게다가 칼로리까지 낮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강릉 맛집으로 알려진 주문진홍게무한리필 관계자는 “대게와 킹크랩 대란이 발생했을 당시 많은 분들이 대게와 킹크랩에 상당한 관심을 가졌다. 현재는 박달홍게값이 상당히 저렴해졌기 때문에 맛있는 박달홍게를 더욱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주문진홍게무한리필은 주문진 항 인근에 위치한 홍게무한리필 전문점으로 유명 유투버가 다녀간 이력이 있어 강릉 여행객들이 주목하는 곳이다. 오랫동안 홍게무한리필만을 고집해온 이곳의 고집이 점차 소비자들에게 있어 전문점이라는 인식이 박히게 된 것.

관계자는 "메인메뉴는 홍게무한리필이다. 이를 주문하면 홍게를 마음껏 맛볼 수 있으며, 이와 함께 다양한 스끼다시까지 준비되어 있다. 별도로 셀프바까지 마련했기 때문에 스끼다시 중 일부는 마음껏 맛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강릉 맛집으로서 면모를 보이는 또 하나의 비결은 게라면과 게딱지밥이라는 사이드메뉴 때문이다. 고소한 게딱지밥과 얼큰하고 시원한 게라면은 이곳의 별미이자 빼놓지 못하는 메뉴다. 더불어 홍게껍질을 쉽게 까는 방법까지 전수해주니 서비스면에 있어서도 만족도가 높은 편에 속한다."라고 덧붙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