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진흥협회, 68개 민간자격증 온라인 무료강의 실시... 부부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한국교육진흥협회, 68개 민간자격증 온라인 무료강의 실시... 부부 심리상담사,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 등
  • 김민성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4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간자격증 교육기관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에서 그 동안 수강료에 대한 부담으로 자격증온라인 강의를 미뤄온 이들을 돕기 위해 나섰다.

부부 심리상담사 1급(제2016-000351호), 노인 심리상담사 1급(제2015-004185호), 방과후지도사 자격증 과정 중 하나인 방과후돌봄교실지도사(제2017-006256호) 등 68개에 달하는 과정들이 준비되었으며 모두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자랑한다.

부부 심리상담사 강좌는 25강에 걸쳐 부부상담의 필요성, 부부상담의 각종 기술부터 이혼과 재혼 관련한 상담에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법들을 수강한다. 향후 부부관계의 이해와 부부들이 갖고 있는 갈등의 원리들을 이해하고 올바른 해결법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

노인 심리상담사 1급 과정은 노인에 대한 이해 및 기초, 노년기를 다루는 과정들을 5부에 걸쳐 수강한다. 노인에 대한 이해, 노인 상담의 기초, 노년기 질환과 예방책/상담(사례), 노년기의 발달과업과 교육, 현장사례와 전망 등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통해 수강을 진행하게 된다.

한편 한교진의 모든 자격증들은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었으며,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는 민간자격증이다.

한교진 관계자는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취업성공패키지, 국민행복카드 등 별도로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무료수강이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 중에 있다. 강의 수강을 희망하는 이들은 공식홈페이지 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혜택을 즉시 혜택을 누릴 수 있다."라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