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평판]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브랜드평판]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결과...1위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 박지훈 미래한국 기자
  • 승인 2020.02.26 0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20년 2월 조사결과, 1위 시원스쿨 2위 해커스어학원 3위 JLS정상어학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개 영어교육 브랜드에 대한 지난 한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6,641,38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와 비교해보면 5.74% 증가했다.

​대한민국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영어교육 브랜드중에서 해커스어학원, 시원스쿨, 튼튼영어, JLS정상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청담어학원, 잉글리시아이,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지앤비어학원, 정철어학원, 해법영어교실, 민병철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잉글리쉬무무, 월스트리트잉글리쉬, DYB최선어학원 에 대해서 브랜드 평판분석을 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영어교육 브랜드 2020년 2월 빅데이터 분석

2020년 2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시원스쿨, 해커스어학원, JLS정상어학원, 튼튼영어, 청담어학원, YBM어학원, 파고다어학원, 폴리어학원, 잉글리시아이, 잉글리시에그, 윤선생영어교실, 해법영어교실, 지앤비어학원, 에이프릴어학원, 정철어학원, DYB최선어학원, 이보영의토킹클럽, 민병철어학원, 잉글리쉬무무, YBM ECC 순으로 기록되었다.

​1위, 시원스쿨 브랜드는 참여지수 331,344 소통지수 453,446 커뮤니티지수 392,93 사회공헌지수 1 21,55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274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054,559보다 13.72% 상승했다.

​2위, 해커스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5,040 소통지수 60,539 커뮤니티지수 931,273 사회공헌지수 2,53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9,391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40,402보다 29.63% 상승했다.

​3위, JLS정상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339,120 소통지수 125,594 커뮤니티지수 119,306 사회공헌지수 23,17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07,193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896,085보다 32.24% 하락했다.

​4위, 튼튼영어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71 소통지수 351,648 커뮤니티지수 197,307 사회공헌지수 3,8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2,334 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548,208보다 8.05% 상승했다.

​5위, 청담어학원 브랜드는 참여지수 99,936 소통지수 126,773 커뮤니티지수 194,931 사회공헌지수 20,30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1,946로 분석되었다.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45,960보다 27.74% 상승했다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변화추이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2월 영어교육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시원스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영어교육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2019년 12월 브랜드 빅데이터 6,281,039개와 비교해보면 5.74% 증가했다. ​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34% 상승, 브랜드소통 12.09% 상승, 브랜드확산 7.40% 상승, 브랜드공헌 34.69%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 http://www.rekorea.net 소장 구창환 ) 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영어교육 브랜드 평판지수는 2020년 1월 24일부터 2020년 2월 25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